넷플릭스 영화 추천 '황야' 이중사 누구

넷플릭스에서 최근 마동석이 나온 영화가 올라왔다. 제목은 황야. 포스트아포칼립스 장르다. 주연은 마동석, 이희준, 이준영, 노정의다. 대지진 이후 폐허가 된 한반도를 배경으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영화다. 콘트리트 유토피아와 유사한 세계관을 공유하는 콘크리트 유니버스 작품 중 하나.

*콘트리트 유니버스
 유쾌한 왕따라는 디스토피아 웹툰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작품들. 대표작으로 콘트리트 유토피아가 있다. 

 

 

 

넷플릭스 영화 추천 '황야'  줄거리

 대지진으로 붕괴된 한국, 사람들은 비가 와야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다. 마을에는 종종 사냥꾼 남산(마동석)이 들러 생필품과 고기를 바꿔준다.

 종종 거래를 하기 위해 들리는 버스동에는 그림을 그리는 수나와 그녀의 할머니가 살고 있는데 남산은 그들을 한번 구해준 뒤로 일종의 보호자 역할을 한다. 어느날 멀끔하게 차려입은 사람들이 찾아와 청소년은 희망이라며 더 좋은 시설로 안내해주겠다고 둘을 설득하게 되는데...

 

넷플릭스 영화 추천 '황야' 

 이것저것 섞어놓은 '마동석 장르' 영화다. 시원시원하고 꽤나 재미가 있다. 마동석 장르의 한계는 넘지 못했지만 다른 마동석 장르보다 못하지도 않다. 오히려 나은 점도 많다. 콘크리트 유니버스 작품 답게 폐쇄된 아파트라는 공간에서 벌어지는 사건이 핵심 내용이다. 아파트도 동일한 황궁아파트 103동.

 

포스트 아포칼립스 비빔밥

 

 

 

 

 

 포스트 아포칼립스, 디스토피아의 비빔밥 같은 영화다. 당장 떠오르는 작품만해도 많고, 많은 부분을 가져다 그대로 쓴 것 같은 느낌도 있다. 좀비, 신체강화, 영생, 아파트, 폐쇄된 공간과 군인, 가짜 유토피아 등 해당 장르의 단골 손님들을 그대로 가지고 왔다. 매드맥스가 떠오르기도 하고, 싸이버펑크 2077의 하나의 퀘스트를 보는 것 같은 생각도 들었다.

 전개방식은 전형적 마동석 장르다. 시원시원한 훅으로 턱을 돌려가며 모든 미션들을 클리어 해낸다. 액션은 상당히 좋다. 단순 마동석 장르에서 벗어나, 키아누 리브스의 존윅이 떠오르는 건파이팅, 이중사역의 안지혜 배우님도 파괴적인 액션을 보여준다. 빈약한 줄거리와 설정이 액션으로 얼마간 커버되는거 같다. 

 

황야 이중사 안지혜 배우

 안지혜 배우는 1989년생의 배우다. 한체대 체육학과 졸업으로 기계체조 선수로 활동 했다. 데뷔작은 영화 반창꼬, 그 이후 영화와 드라마 단역주역을 오가며 활약했다. 내가 본 작품은 육룡이 나르샤, 당시에는 꽤나 주목을 받았었다. 이번 영화 황야에서도 한국에서 못보던 액션이라 굉장히 보기 좋았다. 

 

안지혜 배우 프로필

  • 생년 : 1989년 2월 4일
  • 학력 : 한체대 체육학과, 한양대 대학원 연극영학과 
  • 데뷔 : 2012년 반찬꼬
  • 소속사 : LEAD엔터테인먼트
  • 인스타 주소 : https://www.instagram.com/jihyeahn_/
  • 특이사항 : 엘지트윈스팬

 

황야 재미

 그래서 재미는? 전반적인 세간의 평은 애매하다. 나는 마동석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재밌게 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과, 지나치게 가벼운 설정물을 안내켜 한다면 시간낭비가 될 수도 있을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나는 두가지 감정을 모두 느꼈다. 마동석 장르의 팬이라면 추천, 아니라면 미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