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아시안게임 축구 명단 발표와 조별리그 재추첨?

안녕하세요, 생활리뷰어 최고씨입니다.


아시안게임 와일드카드 발표로 축구계가 뜨겁게 요동치고 있습니다.

이전에 예상대로 손흥민 - 조현우 - 황의조 선수가 발탁되었는데요. 


etc-image-0


대표팀 발표에서 와일드 카드 선정에 많은 축구팬들이 의문점을 던지고 있습니다.



#이슈1.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대표팀 명단(총 20명) 

GK : *조현우(대구FC) 송범근(전북현대)


DF : 황현수(FC서울) 정태욱(제주유나이티드) 김민재(전북현대) 김진야(인천유나이티드) 조유민(수원FC) 김문환(부산아이파크) 이시영(성남FC)


MF : 이승모(광주FC) 장윤호(전북현대) 김건웅(울산현대) 황인범(아산무궁화FC) 김정민(FC리페링, 오스트리아) 이진현(포항스틸러스)


FW : *황의조(감바오사카, 일본)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잉글랜드) 나상호(광주FC) 황희찬(레드불 잘츠부르크, 오스트리아) 이승우(헬라스 베로나, 이탈리아)



etc-image-1


#이강인_탈락

이강인 선수의 경우는 테스트소집에서 구단이 차출을 거부하여 이번에 발탁하지 않았다고 하는데, 이미 스페인에서 그 기량을 인정 받고 톨룽컵에서 그 능력을 알린 이강인 선수를 테스트소집을 받게 하는것이 과연 옳은 요구였을지 생각됩니다.


etc-image-2


#백승호_탈락

백승호선수는 부상을 당했고, 100%컨디션이 아닌 상태에서 차출하기엔 무리가 있었다고 합니다. 



etc-image-3


#황의조_발탁

황의조 선수같은 경우 김학범 감독과 호흡을 맞춘 경험도 있고, 일본에서의 뛰어난 활약으로 선발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결국 지연-학연이다 라는 논란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데요, 이에 김학범 감독은 황의조 발탁이 학연 - 지연이 결코 아니라고 인터뷰 했습니다. 


이미 여론에서 학연, 지연으로 논란이 되었던 만큼 한 번 더 고민하고 선발했다고 믿고 싶습니다. 


etc-image-4


#조현우_발탁

이미 U-23에는 쟁쟁한 키퍼들이 많이 있음에도 조현우를 발탁한 이유는 월드컵 활약을 토대로 수비강화차원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여준 조현우를 발탁했다고 합니다.



etc-image-5


김학범 감독 대표팀 선발 논란 인터뷰


"나는 학연, 지연, 인맥 전혀 따지지 않고, 오직 우승할 수 있는 가능성에만 촛점을 맞췄다. 나 자신이 학연, 지연, 인맥을 뚫고 여기까지 온 사람이기에 그런 논란들은 말이 되지 않고 전혀 고려하지도 않았다" 



대표팀 발탁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미드필더 - 수비진을 더 강화하는 와일드카드를 선발하는게 대표팀에 더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 생각해 봤습니다.   


많은 이슈와 논란속에서 선정된 20인의 대표팀, 큰 선전을 기대하겠습니다.





#이슈2. 조별리그 재 추첨 논란

조별리그 재추첨 논란입니다.

기존 조추첨 결과 한국팀은 키르키즈스탄, 말레이시아, 바레인과 한 조로 결정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가 아시아축구연맹(AFC)에 참가팀 숫자를 일부 누락하여 재추첨 논란이 발생했습니다. 


누락된 국가는 아랍에미리트연합(UAE)과 팔레스타인 2개국입니다. 아시아올림픽평의회가 24개로 통보했기 때문에 빠진 두개 팀을 어떻게 해결할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과연 한국대표팀은 꿀조에서 탈출하게 될까요?!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조추첨 최종 결과는? 



끗-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전글 다시보기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조별리그 재추첨과 변경된 경기일정<

>아시안게임 축구 최종명단 발표 16일 예상, 역대 성적은?<

>키르키즈스탄 리뷰 '중앙아시아의 스위스'<

>2018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일정<

>황의조 성남의 아들, 감바 오사카의 폭격기<





최고씨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