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dden Folks 모바일게임 '숨어있는 사람들을 찾아라'

안녕하세요 생활리뷰어 최고씨입니다.

오늘 리뷰는 모바일게임 <히든포크스>입니다.


#Hidden Folks 소개


장르 - 퍼즐, 숨은그림 찾기

히든 포크스는 숨겨진 사람들이라는 뜻의 제목에 걸맞게 숨은그림찾기 게임입니다.


IOS 유료게임 기준 1위로 현재 50% 할인가격인 2.19달러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유사한 게임으로 우리가 친근하게 알고있는 <월리를찾아라> 가 있습니다.


<30대라면 누구나 알고있을듯한 그>



#게임은?

 게임은 기존의 숨은그림찾기와는 다른 차별화된 특징이 있습니다. 


 게임은 흑백의 삽화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순백의 배경에 귀엽게 그려진 삽화는 하나의 일러스트 작품인 것처럼 아기자기 합니다.


 거의 모든 오브젝트들은 터치시 움직입니다. 기존의 숨은 그림찾기 게임들과 다르게 목표물이 다양한 오브젝트들 뒤에 노골적으로 숨어 있기 때문에 이것저것 열심히 눌러보고 밀어봐야 한다는 것에 있습니다.  이 차이점 때문에 기존 숨은그림찾기종류 게임에서 존재하는 시간제한이나 미스 터치시 감점 등 제약은 없습니다.


<모든 그림은 아기자기하게 움직인다>


 아래 그림처럼 하단에 찾아야 하는 사람이나 물건을 터치하면 어디에서 무얼하고 있는지에 대한 설명이 나타납니다. 

<갈란드는 어떤 파충류의 혀를 보고 있을까?, 파충류를 찾아보자>


 이런 소소한 이야기들을 토대로 목표를 찾다보면 다음 맵으로 넘어 갈 수 있습니다.


 터치시 다소 당혹스러운 귀여운 소리들이 납니다. (삑, 띵, 쀅, 꿱, 드드릉드릉) 다소 충격적일 수 있는 이 소리들은 오브젝트마다 다릅니다. 


한두판 정도 해보면 설명을 보고 대충 어디에 어떻게 숨어 있을지 감이 옵니다.

<찾아야하는 물건(사람과) 진지한 힌트> 


 맵은 정글, 사막, 도시 등 다양한 지형은 게임을 더욱 다채롭고 즐겁게 만들어 줍니다.


#단점은?

단점은 딱히 없습니다. 굳이 따지자면, 너무 넓은 맵이 나올때의 답답함, 정말 못 찾는것에 대한 힌트 부재, 그리고 작은 휴대폰 액정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마치며

 아기자기한 일러스트와 귀여운 사운드가 조합된 이색적이고 톡톡튀는 아이디어로 숨은그림 찾기와 퍼즐위 특색을 잘 섞어놓은 <hidden folks> 돈주고 살만한가 라고 물어보신다면 저는 그렇다라고 말씀드릴 것 같습니다. 평소 이런 종류의 게임을 싫어하는데도 불구하고 즐겁게 게임을 플레이 했습니다.


 지겹게 반복되는 한국형 양산게임에 질리신 분들,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짧게 짧게 게임을 즐기는 분들,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무언가가 당기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피카츄가 여기서 왜나와?>


<피카츄를 찾기위해 모든 텐트를 열었다>


끗-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