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플러스 추천 애니 월-E '지구 청소 로봇의 인류애'

안녕하세요 생활리뷰어 최고씨입니다. 오늘 리뷰 주제는 [BBC선정 21세기 위대한 영화 100선] 입니다. 얼마 전 뉴스에서 BBC선정 21세기 위대한 영화 100선이 발표되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전체 102개의 영화가 선정되었고 100위는 공동 득표한 3개의 영화가 차지 했습니다. 이번 리뷰는 102개의 명작 가운데 하나를 선정하여 리뷰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BBC선정 21세기 위대한 영화 29 of 100 29. 지구 마지막 로봇 <Wall · E> 디즈니 애니메이션

오늘 리뷰할 영화는 픽사의 초대작 최고씨 재상영 4회에 빛나는 <월-E>입니다. 디즈니 애니메이션이라 디즈니 플러스에서 볼 수 있습니다. 

 

#WALL-E

Waste Allocation Load Lifter Earth-Class(지구 쓰레기 처리 제거반)

월-E는 지구 최후의 청소로봇입니다.  

디즈니 플러스 추천 애니

황폐해진 지구, 인류는 지구를 버리고 우주로 나아갑니다. 그리고 쓸쓸해진 지구, 이제는 홀로 외로이 남아 청소하는 로봇이 있습니다. 

 

#월-E, EVE 

Extraterrestrial Vegetation Evaluator(외계 식생 평가사)

우주로 떠난 인류는 최첨단의 과학을 토대로 식물이 살수 있는 환경의 땅으로 돌아오고자 합니다. 

 

거기에 로봇 EVE가 투입됩니다. 행성의 식물을 탐색하는 임무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연히 지구에서 월-E를 만나 같이 생활합니다.

디즈니 플러스 추천 애니

 

#짝을 그리워하다 

월-E는 인류가 버리고 떠난 쓰레기더미 지구의 유일하게 남아있는 청소 로봇입니다. 이상하거나 신기한 것들을 수집하고, 버려진 테입 속 남녀가 춤추는 영상을 보며 누군가를 그리워하며 하루하루 보냅니다. 

 

#EVE 도착

최첨단의 로봇인 EVE가 지구에 도착합니다. 식물을 찾아 그곳의 식물을 채취하여 본선으로 돌아가는 임무를 띄고 있습니다. 누군가를 그리워했던 월_E는 세련미 넘치는 EVE에게 반합니다. EVE와 친해지기 위해 애쓰는 월_E 노후화된 로봇인 월_E의 어설픔이 EVE도 싫진 않습니다.

 

#식물발견

식물을 발견한 EVE, 본래의 목적대로 식물을 몸에 보존하고 대기모드로 돌아갑니다. 그리고 EVE를 파견한 우주선은 EVE를 회수하러 지구로 돌아옵니다.

디즈니 플러스 추천 애니 월E
월E와 에바

 

#우주에서

월_E는 EVE를 쫓아, 우주선에 몰래 탑승합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우주에서 사건에 휘말립니다.

 

#월_E 흥행의 이유

월_E는 아카데미 시상식 장편애니메이션상 수상에이어 BBC 100선중 29위에 올라있는 대단한 작품성을 가지고 있는 디즈니 애니메이션입니다. 월_E의 엄청난 흥행의 이유를 곰곰히 생각해 봤습니다. 이 애니메이션이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을 사고 즐거움을 줬던건 영화가 품고 있는 인류애적 메세지 때문일 겁니다. 과학기술의 폐해와 물질적 혜택과 진보화된 기술로 아둔하고 나태해진 인간에 대한 경고와 같은 메세지들 이 있습니다. 

그속에서 저는 다른것 보다 월_E라는 로봇의 감정 자체에 이입을 많이 했던 것 같습니다.  월_E를 통해 어린시절 서툴고 덜렁이는 스스로를 봤고, EVE를 통해 처음 누군가를 만났던 순수함을 떠올렸습니다.

이 풋풋함이 주는 감동에 대사가 있었다면, 사실 아쉬웠을 것입니다. 말로 표현하지 않아도 알수 있는 좀 더 본연의 것들을 디즈니 애니메이션인 <월_E>에서 잘 다뤘다고 생각합니다.  

사람보다 사람같은 로봇들이 펼치는 로맨틱 우주어드벤쳐 <월_E> 최근 볼만한 영화가 없다면 귀엽고 사랑스러운 로봇들을 만나보는건 어떨까요 ?

 

끗- 

댓글과 공감은 큰 힘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