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미드 추천 내가 그녀를 만났을 때 HIMYM

안녕하세요 미드 리뷰어 최고씨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미드는 넷플릭스에서 서비스 중인 '내가 그녀를 만났을 때' 입니다. 




#내가 그녀를 만났을 때는?


 한국어 제목이 이런줄은 몰랐는데, 당초 영어 원제는 How I Met Your Mother 입니다. 현재 시즌은 9로 종결이 되었습니다. 저는 한 7-8정도 보다가 안보고 요즘 다시 1편부터 보기 시작하는 중입니다.


수입 당시 원제는 아이러브프렌즈라는 얼토당토않은 제목이었다고 합니다.



 제가 보기 시작했던건 벌써 10년이 지난거 같은데요, 당시에는 제2의 프렌즈라는 수식어가 붙어 있던 것 같습니다. 미국을 대표하는 젊은 세대가 모여 살아가는 이야기를 다룬 청춘물이라고 해야할까요.


 시즌이 긴 만큼 다양한 등장인물 이야기와 사건사고들이 많습니다. 


 이야기는 주인공 테드 모스비가 2030년 결혼 후 가정을 이루고, 자녀들에게 엄마를 어떻게 만나서 결혼하게 되었는지에 대해 회상하며 시작됩니다. 그래서 씬의 첫 신에는 hey kids로 시작하며 미래의 테드 모스비의 자녀들이 등장합니다. 이 자녀들은 9시즌(9년 동안) 아버지가 엄마를 어떻게 만나게 되었는지를 강제로 들어야 합니다.



 시즌 초반에는 아이들은 흥미 있어하지만 뒤로 갈수록 엑~ 또 그 이야기야~? 하는 표정입니다. 그리고 시즌이 갈수록 아이들이 급 성장 하기 때문에 제작진은 아역이 연기하는 부분을 미리 촬영 했다고 합니다. 


 줄거리는 주인공인 테드가 자신의 부인을 어떻게 만났는지 회상하는 내용입니다. 테드 모스비의 진정한 사랑찾기가 주요 내용이고, 당시 뉴욕의 젊은층을 대표한다고 할 수 있는 케릭터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HIMYM_등장인물


테드 모스비



주인공 테드모스비는 조시래드너가 배역을 맡아 연기합니다. 모스비는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 출신으로 웨슬리언 대학을 졸업한 건축학도입니다. 뉴욕에 거주하며 이야기의 주역을 맡습니다. 대학 기숙사 룸페이트인 마샬과 함께 살고 마샬이 릴리와 결혼하게 되면서 테드도 자신만의 짝을 찾기위한 노력을 시작합니다.



마셜 에릭슨 



마셜에릭슨은 주인공 테드의 절친입니다. 테드, 바니와 친구고 릴리와는 결혼을 하게 될 예정입니다. 그는 법을 전공했고 판사가 되기 위해 노력합니다. 전형적인 친구케릭터이며 순수해서 주로 당하는 샌드백 케릭터 입니다. 



릴리 알드린



릴리는 마셜의 여자친구로 테드와 마셜과 아주 오래된 절친한 관계입니다. 릴리는 작고 귀엽지만 극중 굉장히 카리스마스 있고, 강단있는 야무지고 똘똘한 케릭터입니다. 유치원 선생이라는 직업 때문인지 사려깊어 극중에서는 친구들의 비밀이야기를 들어주는 역할을 도맡아 합니다. 난봉꾼 바니의 천적이며 똑똑한 만큼 친구들을 뒤에서 통제하려는 부분도 많아 생각보다 호불호가 갈리는 케릭터입니다. 



로빈 셔바스키



아나운서를 꿈꾸는 리포터, 캐나다인으로 파일럿화에서 테드의 이상형으로 등장합니다. 일에 욕심많고 진지한 연애는 꺼려하는 스타일의 여성으로 나오며 주인공들과 많이 얽혀있습니다. 



바니 스틴슨



 사실상 진짜 주인공이라는 이야기가 돌 정도로 매력적인 케릭터. 테드와 친구이며 사실상 극중 재미있고 인기있는 에피소드는 바니가 독차지하고 있습니다. 말 버릇으로 Suit up! 이 있고 평소 정장만을 즐겨있습니다. 실제로 바니가 등장하는 씬은 벗고 있거나 정장을 입고있거나 둘중 하나라고 합니다. 


 프렌즈의 조이와 챈들러를 섞어놓은듯한 인물로써 굉장한 바람둥이입니다. 극중에서 하룻밤을 보낸 여성만 200명이지만 실제로는 게이입니다.  굉장히 안좋은 일을 하는 기업에 다니고 있으며 돈을 굉장히 많이 버는 것으로 나옵니다. 


 정말 한없이 가볍고 철없어 보이지만 드라마 내내- 나오는 바니의 이면에 사람들은 그를 좋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사실은. 속깊고 따듯한 남자입니다.




#마치며

 HIMYM은 굉장히 잘만든 (초기 시즌은) 드라마입니다. 쭉 정주행 해볼 재미가 있습니다. 주인공보다 바니(닐 패트릭 해리스)의 개그만 봐도 충분히 가치있는 드라마 입니다만, 재미와 별개로 결말에서는 많은 논란을 일으 켰습니다. 제작사인 CBS에서 드라마의 인기가 너무 높자 무리하게 스토리를 연장했다는 비판을 받기도 했고, 결말이 맘에 안든다는 팬들의 원성에 다른 버전의 엔딩이 DVD에 실리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결말에 대한 논란은 인기드라마라면 항상 따라오는 것이겠죠? 제가 알기로 영어회화 학습을 위한 미드로도 많이 활용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행복하게 웃을 수 있는 시트콤, 시즌이 길어 보면 볼수록 등장인물들과 쌓여가는 정 또한 이 드라마의 장점입니다.



뭔가 긴걸 몰아보고 싶은날엔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 '내가 그녀를 만났을 때'를 추천해드립니다. 


끗-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댓글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