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니셔> 넷플릭스 추천 미드 '액션 끝판왕'

안녕하세요 넷플릭스 리뷰어 최고씨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넷플릭스 추천미드는 '퍼니셔'입니다.

 

 

퍼니셔는 마블코믹스의 '다크 히어로' 입니다. DC코믹스의 배트맨 처럼 어두운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악에 대한 무차별적 살인을 하는 영웅아닌 영웅입니다.

 

 

#퍼니셔

 본명 프랭크캐슬, 미 해병대 특수 수색대 출신으로 뉴욕에서 살고 있습니다. 가족들과 센트럴 파크에 소풍을 나왔다 '코스타 패밀리'라는 갱단의 범죄현장을 목격하고 갱단은 목격자를 없에고자 캐슬의 가족들을 살해합니다. 캐슬은 현장에서 부인과 아들을 잃고 복수를 위해 살아가는 암살자가 됩니다.

 

 

 

 전쟁 참전 군인이자 무기술과 격투능력이 뛰어나고 다른 마블 슈퍼히어로들에 비해 특수능력이라곤 1도 없는 그냥 군필 아저씨입니다.

 

 

 다만 전투 기술이 다른 히어로들에 비해 압도적이라, 특수능력을 가진 데드풀, 데어데블과 1:1 근접기술로 대등하게 싸우기도 합니다. 만화 시크릿 워에 수록되어있는 닉퓨리 파일에는 헐크와 대등한 전투력으로 평가됩니다.

 

 선한 영웅이지만 '악'에 대한 자비없는 학살을 자행합니다. 그래서 많은 선한 히어로들과 충돌과 있지만 의견충돌에는 무력으로 해결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가족을 모두 잃고 복수심에 오직 악을 섬멸한다는 생각으로 살아가는 퍼니셔는 잃을 것이 없기 때문에 가장 무서운 히어로이기도 합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퍼니셔 시즌 1 줄거리

 

프랭크 캐슬은 미 해병대 출신으로 이라크전에 참전하여 수많은 작전을 수행해 왔습니다.  

 

 그러나 가족들과 공원에서 화목한 시간을 보내던 중 한 갱단에 의해 가족이 몰살당하는 사고를 겪게 됩니다.

 

 분노한 그는 자신의 가족을 죽인 갱단을 한명한명 추적하며 복수를 합니다. 그 후 공사장에서 육체노동을 하며 삶을 살아가던 프랭크. 그는 매일밤 가족의 꿈을 꾸는 악몽아닌 악몽을 꾸며 깨어납니다. 

 

 

 어느날 공사장에서 만나게 된 젊은 청년과 안면을 튼 프랭크는 철없는 그 청년이 범죄에 휘말려 목숨이 위험한 상황을 목격하고 관련 범죄자들을 몰살합니다.

 

그리고 그 장면을 지켜본 전직 NSA 정보감식원 마이크로가 프랭크의 정체를 알아채고 프랭크에게 접근합니다.

 

 

 프랭크는 마이크로에게 자신이 아프간에서 참여했던 작전에서 고문당한 민간 경찰 고문영상을 받게 되고 프랭크는 이 사건의 진실을 쫓기위해 마이크로를 추적합니다.

 

 

 마이크로를 만난 퍼니셔는 그와 파트너 관계를 가지게 되고 자신이 아프간에서 수행한 작전과 가족의 죽음에 연관이 있음을 알게 됩니다. 

 

 과거의 작전을 추적하던 프랭크는 당시 희생자였던 경찰의 파트너인 마다니 요원을 알게 됩니다. 마다니 요원은 국토부 소속으로 자신의 파트너의 죽음의 비밀을 풀기 위해 별도의 수사활동을 벌이고 있었고 진실에 다가가기 위해 프랭크와 협력하게 됩니다.

 

 

진실에 다가갈수록 보이지 않는 적은 프랭크와 일행을 다양한 방법으로 위협합니다. 

 

 

결국 프랭크는 모든적들을 무찌르고, 진실에 도달하게 됩니다. 

 

 

#마치며

 넷플릭스 미드 퍼니셔는 다른 히어로물과는 다른 이야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의 히어로물은 갑자기 힘을 갖게된, 우연히 힘을 갖게된, 일반적인 사람이 자신의 힘을 선하게 사용한다. 에서 시작하게 됩니다. 하지만 퍼니셔의 경우는 가장의 분노가 악을 몰살한다. 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전직 해병대원이 자신의 가족이 몰살당하는 분노에서 시작된 악의 처단은 끔찍하리만큼 처참하고 불쌍합니다. 아무런 능력이 없는 퍼니셔는 찢어지고 총에 맞고, 칼에 맞고, 주먹에 맞아가며   적들을 죽입니다. 아무런 능력이 없기 때문인지 퍼니셔의 손속은 사정을 두지 않습니다. 

   

 프랭크 캐슬이 거대한 악에 맞서 툭탁툭탁 적들을 섬멸해 나가는 모습은 한편의 속 시원한 횡스크롤 액션게임을 하는듯한 느낌마저 듭니다. 

 

 속시원한 복수극, 짠내나는 영웅, 딥-다크한 히어로물을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넷플릭스 미드 퍼니셔를 추천해드립니다.

 

 

끗-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댓글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히트맨> '권상우표 코믹액션 장르'

 권상우 주연의 코믹액션영화다 20년도 1월 개봉했으나 불운하게도 코로나 19로 겨우 손익분기만 넘기고 영화는 내려갔다.  넷플릭스를 통해 서비스 중이다. 권상우는 이제 하나의 장르를 대표

all-that-review.tistory.com

 

 

<프로젝트 파워> '이 정도면 괜찮은 액션 영화 아닌가..'

 나는 재미있게 봤다. 몸 쪽 꽉 찬 3점 정도의 영화라고 생각한다. 물론 3.1점도 아깝지만 2점짜리 영화는 아닌 그런 영화. 지독한 혹평을 받는데 요즘은 다들 대단한 평론가 선생님들이 된듯하다

all-that-review.tistory.com

 

 

<스펜서 컨피덴셜> 넷플릭스 액션 추천 '뻔한 이야기가 주는 재미'

 용식이 너 이놈 시끼 왜 또 눈을 고 따위로 떠?? <스펜서 컨피덴셜>을 보고 용식이가 떠올랐다. 오늘 포스팅할 영화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스펜서 컨피덴셜> 피터 버그가 감독을 맡았고, 마

all-that-revie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