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 '은행나무집' 고기맛집! 종로 모임은 여기서!

안녕하세요 맛집리뷰어 최고씨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종로3역에 위치한 은행나무집입니다. 



위치는 종로3가역 15번출구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은행나무집

 돼지고기와 소고기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은행나무집은 1호선 종로3가역에서 도보로 5분정도 걸리는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종로에서 무슨- 모임이 있어 누군가 한턱 쏠때 자주 방문하곤 합니다.

 이번엔 친구 한명이 결혼을 한다고 하여 친구들이 삼삼오오 모여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좋은날이니 만큼 많이 먹어야겠다고 다짐하고 방문했습니다. 



 은행나무집은 모르고 찾아오기엔 굉장히 어두운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종로의 오래된 건물들 사이의 골목으로 들어가면 흐릿한 초록색의 은행나무집 간판이 보일 겁니다. 구 가옥을 개조하여 만든 식당으로 실내는 꽤나 넓습니다. 단체석으로 마련된 테이블과 실이 4-5개씩은 있어서 대규모 모임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방문할 때마다 안쪽의 넓은 홀(?)에는 언제나 예약손님으로 가득했습니다. 



#은행나무집 메뉴

 메뉴는 갈, 등심, 차돌배기, 육회, 돼지갈비 가브리살 등 - 돼지와 소를 판매합니다. 은행나무집에서 거의 모든 메뉴를 먹어봤는데, 어느 고기 하나 빠지는 것 없이 맛있습니다.

 


 등심입니다. 마블링이 수려한 한우 등심은 언제 어떻게 먹어도 맛있습니다. 


<등심>


#은행나무집 양념갈비 

양념갈비는 돼지, 소 둘다 - 핵 맛입니다. 소는 부드럽고, 돼지는 쫄깃하고, 꼭 생고기를 드시다가도 양념갈비는 한점씩 맛보고 가셨으면 합니다. 



 은행나무 집의 양념갈비는 과하지 않은 단맛, 짠맛 그리고 고기의 식감이 완벽한! 밸런스를 이룹니다. 





#은행나무집의 비밀 

은행나무집의 특수한 그릴 (빈 파이프 속에 물이 들어가서 고기가 눌러 붙지 않는)은 양념갈비를 구워도 절대로 타는 법이 없습니다. 대부분의 양념갈비는 양념이 타들어가 판에 눌어붙고 겉만타고 속은 안익는 현상이 즐비하지만, 은행나무집에서는 볼 수 없는 현상입니다. 



#모임장소로 최적!

은행나무집은 고기의 퀄리티와 가격, 그리고 지리적 이점을 모두 갖추고 있는 고기집입니다. 만약 8인 - 20인 이상의 대규모 모임할 장소가 필요하다면 종로에는 은행나무집 만한 고깃집은 없습니다. 


맛과 가격, 장소 모두 수준급인 종로 고기맛집 은행나무집! 맛있는 고기가 먹고 싶으시다면 후회하진 않으실 겁니다. 



끗-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