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에만 먹을 수 있는 음식 BEST3

안녕하세요. 생활리뷰어 최고씨입니다.

저희집은 설차례를 지내는데요, 명절마다 다양한 음식들이 준비되곤 합니다.

많은 음식들 중 유독 명절에만 먹을 수 있는 음식 세가지를 골라봤습니다.

물론 제가 좋아하는 기준입니다.

 

 

#따듯한 식혜

 

식혜입니다. 그냥 식혜가 아닌 따듯한 식혜입니다. 막 만들어진 식혜는 따듯한데요, 시중에서 파는 일반적인 식혜는 주로 차갑게 얼어있거나 시원한 냉장상태로 판매하기 떄문에 명절에 집에서 식혜를 만든 떄 먹을 수 있는 전통음료입니다. 따듯한 식혜의 매력은 은은한 단맛에 있습니다. 차가울 때보다 단맛은 좀 덜하면서 입안가득 퍼지는 온기와 은은한 단맛이 별미입니다.

 

 

#고기산적

 고기산적입니다.

 

 명절 차례상에 빠지지 않고 올라가는 고기산적은 명절기간에 맛볼 수 있는 별미입니다. 평소에는 이렇게 크고 넓적한 고기산적을 만들진 않습니다. 간장양념에 짭쪼롬하게 바짝 익은 고기산적은 상에서 내린 뒤 큼칙큼직하게 썰려 좋은 밥반찬이 되어 줍니다. 

 

 

#생선찜

 생선찜 요리입니다. 평소에는 먹기 쉽지 않은 생선인데요, 주로 구이로 먹거나 탕으로 먹는데 명절 제사상에는 찜요리가 올라갑니다. 

 

 

 그중에서도 서대와 병어는 정말 명절이 아니면 굳이 먹질 않아 명절에만 맛볼 수 있는 음식입니다. 

 

 병어는 과거에는 흔한 생선으로 값이 비싸진 않았지만 최근에는 어획량이 줄어 시장에서 가격이 꽤 나가는 생선 중 하나입니다. 

 

 

 끗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