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미드 추천 제시카 존스 '데어데블 보다 음울한 마블 히어로'

안녕하세요 넷플릭스 리뷰어 최고씨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넷플릭스 추천 미드는 '제시카 존스' 입니다. 



#제시카존스 간략 줄거리

 제시카존스는 넷플릭슨에서 제작된 마블히어로를 다룬 드라마 입니다. 데어데블, 루크케이지, 아이언피스트와 함께 마블 디펜더스의 멤버중 한명입니다.


 그녀는 가족과 함께 탄 차가 어떤 화학물질을 운반하는 차량과 충돌하여 사고를 당하고 가족들은 전부 사망, 제시카존스 본인만 살아남아 초능력을 얻게 됩니다. 본편에서는 비행능력도 있고 하지만 드라마에서는 그냥 빠르고 힘이 쎈 초능력을 구사합니다. 



 그녀는 슈퍼 히어로로 활동한 이력이 있으나 지금은 특정 사건을 겪은 뒤 외상후스트레스장애를 앓고 있으며 술과 약에 의존하며 사립탐정으로 살아갑니다.



#제시카존스 시즌1 줄거리

 제시카는 어린시절 화학물질이 담긴 트럭과 충돌하여 가족을 모두 잃고 자신만 살아남아 초능력을 얻게 됩니다. 그녀의 능력은 괴력과 부상회복능력, 이 능력을 활용하여 슈퍼히어로 활동을 합니다. 그러던 중 킬그레이브라는 마인드 콘트롤 능력을 지닌 악당에게 이용당해 사람을 살해하고 그 죄책감에 사립탐정으로 활동합니다. 


 자신이 사람을 죽였다는 트라우마에 고통받는 제시카 존스는 불륜이나 사람을 찾아주는 일 등을 하는 사립탐정입니다. 그녀는 낮에는 술에 취해 자고, 밤에는 은밀하게 사람을 쫓습니다.  


 여러가지 사건에 휘말리던 제시카 존스는 피해자 중 한명이 킬그레이브에게 당했다는 사시을 알게 되고 죽을 줄 알았던 킬그레이브가 살아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녀는 자신의 트라우마로 남아있는 킬그레이브에  대항하여 싸우기로 결심합니다.


킬그레이브는 제시카의 주변인물들을 이용하여 제시카를 염탐하고 위협하며 그녀를 다시 얻기 위해 다양한 악행을 저지릅니다.


#더 어둡고 더 우울하게!

 드라마는 데어데블의 어두움과는 또 다른 어두움을 지니고 있습니다.

 


 데어데블이 날것의 액션을 보여준다면 제시카존스는 심리적 압박감과 트라우마에서 오는 문제점 그리고  주변인들을 하나하나 괴롭히는 빌런이 등장하며 기존의 히어로물과는 전혀 새로운 이야기를 전개합니다. 



#악역의 명연기

 주연배우들의 연기를 떠나 닥터후의 주연이었던 데이비드 테넌트를 섭외하여 악역 킬그레이브를 맡깁니다. 



 그의 연기력은 소시오패스 악당인 킬그레이브 기존에 지닌 악역의 이미지 이상의 것을 만들어 냈습니다. 



#극의 흐름

초반 부에는 이게 뭔가 하고 그냥 대책없이 소소하고 음울한 영화에서 극의 끝으로 갈수록 벌어지는 이야기와 연출은 드라마란 이런것이다. 라고 말하고 있는 듯 합니다. 한편의 오케스트라를 듣는 듯한 기승전결이 뚜렷한 이 드라마는 뒤로 갈수록 강렬한 이미지와 영상을 보여줍니다.



#마치며

 이 드라마는 19금으로 선정적인 장면과 욕설이 난무하기도 하고 피가 낭자하기도 합니다. 기존의 마블코믹스의 가볍고 유쾌발랄한 히어로 드라마를 기대하신 분들이라면 선정적이고 폭력적인 내용에 거부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반면  평소 어두운 분위기의 드라마를 좋아하시거나, 인간적으로 나약한 히어로, 카리스마있는 빌런, 심리, 추리가 주가 되는 드라마를 즐겨 보시는 분들이라면 제시카존스 시즌 1편은 정말. 만족스럽게 보실 수 있을거라고 장담합니다.



그러나 시즌 2 - 3편은 시즌 1편을 기대하고 보신다면 대실망 하실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끗-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