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추천 애니 울트라맨 '우..우리아빠가 울트라맨이라니'

안녕하세요 넷플릭스 리뷰어 최고씨입니다.

오늘 리뷰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추천 애니메이션! 울트라맨! 입니다.



울트라맨 하면 요즘 분들에게는 조금 생소한 단어 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재들에게 울트라맨은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못지않는 슈퍼 히어로 였습니다. 


그럼 울트라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울트라맨 시리즈

울트라맨 시리즈는 일본에서 제작된 무려 66년부터 시작된 특촬물입니다. 제일 초기작품은 울트라Q라는 지구에 괴수와 외계인이 몰려들고 그걸 막으려는 과학특수부대의 모습을 다루고 있습니다. 그 후 작품부터 우주에서 울트라맨이 등장하며 과학특수부대와 협력하여 지구를 지켜냅니다. 


기본적인 설정 괴수에 맞서는 지구인들을 그리고 있습니다. 지구인이 위기에 빠졌을때 홀연히 나타나 괴수를 퇴치하거나 도와주는 우주에서 온 울트라맨이 이야기의 주인공 입니다.  울트라맨은 우주인이고, 지구인에 동화되어 변신하게 됩니다.

 


국내에서는 90년대 MBC와 SBS에서 방영되기도 했고 00년대 이후 부터는 케이블티비등 다양한 곳에서 울트라맨을 방영했습니다.


이후 판권분쟁 등 복잡한 일들을 거쳐 넷플릭스 오리지널로 탄생하게 됩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울트라맨 줄거리

 은퇴한 과학특수부대 하야타는 아들 신지로와 함께 과학특수부대 기념관에서 견학 중입니다. 



 지금 시대는 괴수와 외계인들을 울트라맨과 과학특수부대가 물리쳐 모든 위험은 사라진 평화의 시대입니다. 울트라맨은 다시 자신의 고향으로 돌아가고, 지구인들은 평화를 즐깁니다. 

 

 견학을 하던 도중 신지로는 2층 높이의 난간에서 떨어지게 되고, 놀란 하야타와 직원들은 신지로에게 가보지만 신지로는 멀쩡합니다. 


 그날밤 하야타는 고민끝에 자신의 동료였던 이데에게 연락합니다. 이데는 하야타를 과학특수부대 기념관으로 불러냅니다. 이상한 곳으로 불러낸 친구가 의아했지만 하야타는 이데에게 자신의 상태를 이야기 합니다. 그 이야기는 과학특수부대시절이 기억나지 않는다는 것과 자신이 초인적인 힘을 갖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충격적인 이야기를 들은 이데는 '역시는 역시군' 하는 표정으로 기념관의 지하 비밀기지로 하야타를 데리고 갑니다. 



 그리고 하야타에게 비행기 폭파 장면을 보여주는데요, 단순 엔진 사고인줄 알았던 그 영상에는 정체불명의 울트라맨을 닮은 형체가 흐릿하게 촬영되어 있었습니다. 그 장면을 본 하야타는 자신이 과거 울트라맨이었단 사실을 깨닫게 되고 그 괴생명체를 저지하기 위해 과학특수부대에서 일하게 됩니다. 


 10년 후 하야타의 아들 신지로는 자신의 정체에 대해 궁금해 합니다. 어마어마한 힘을 가지고 있는 신지로. 하지만 사춘기 10대인 신지로는 자신의 아버지에게 이 비밀을 쉽게 털어 놓지 못합니다. 


 어느날 비행기를 폭파 시켰던 괴생명체가 신지로의 힘을 감지하고 신지로의 목숨을 위협합니다. 그 생명체는 신지로에게 이곳에 있어서는 안되는 힘을 가졌다고 말하며 그를 죽이려고 하는 찰나, 하야타가 슈트를 입고 나타나 그 괴생명체를 저지합니다. 



 신지로는 느닷없는 아버지의 등장에 놀랍니다. 자신의 아버지가 울트라맨 이었다는 사실을 알게된 신지로. 신지로는 자신의 능력이 아버지로부터 물려받았단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하야타는 신지로를 과학특수부대 헬기로 집어던지고 괴생명체와 싸워보지만 금새 열세에 빠지게 됩니다.



 이때 자신의 아버지가 당하는 것을 볼 수 없던 신지로, 그는 울트라맨 슈트를 입고 아버지를 구하기 위해 다시 괴생명체에게 달려듭니다.



#마치며

우선 스토리라면 특촬물의 스토리에 대단한걸 기대하는 분들은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아저씨들의 포켓몬이라고도 불리는 울트라맨에 괴수가 빠지면 섭섭한데요, 일단 등장하는 적은 최초의 적이라고 불리는 베무라 입니다. 개연성 없는 스토리는 특촬물 만의 장점이자 단점입니다.



 애니메이션의 작화는 뛰어납니다. 인물작화는 일본 애니메이션이 그러하듯 미남미녀. 중년들 조차 잘생기고 자신만의 매력을 뽐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울트라맨 슈트는 아이언맨의 그것마냥 멋있기 까지 합니다. 쫄쫄이가 아닌 변형슈트라는 점에서 큰 박수를 보냅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울트라맨, 추억의 울트라맨이 그리우셨던 분들에게 추천해드립니다. 


끗-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