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유 맛집 '장수마늘보쌈' 서울 3대 보쌈 ? 여기가 1대 보쌈

수유 번동 맛집 마늘보쌈

안녕하세요 맛집리뷰어 최고씨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수유역 번동 사거리에 위치한 마늘보쌈 장수마늘보쌈 입니다.

  • 수유 번동 장수 손칼국수 영업일 : 월요일 휴무
  • 메뉴 : 보쌈, 냉면, 칼국수 
  • 전화번호 : 02-997-6155
  • 주차 : 불가 

위치는 번동사거리에서 신창시장 쪽 들어가는 방향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수유역에서는 한 10분 -15분정도 소요됩니다.  제가 사는 집 근처의 최고 맛집으로 언.제.가.도. 웨이팅이 있다는 점. 집이 근처라면 포장을 추천합니다. 

 

#장수마늘보쌈

 주말 낮 스크린 골프를 한게임 치고 친구와 저녁을 먹기 위해 고민하던 중 문득 몇년전 맛있게 먹었던 마늘보쌈이 생각났습니다. 

 언젠가 이 가게가 맛있다는 이야기를 동네 주민으로부터 슬적듣고 동네주민 몰래 방문했었는데 상상이상으로 맛있어서, 그 달에만 세번정도 갔던 것 같습니다. 

 그 뒤로 바빠서 집근처에서 식사하는 일이 적어적고 마늘 보쌈은 머리속 기억저편으로 사라지는 듯 했으나, 다시 생각나게 되어 방문했습니다. 

 친구와 둘이 방문한 마을 보쌈집의 대기번호는 19번, 15번이 들어갈 차례였으며 보쌈집의 특성상 테이블 회전이 굉장히 느립니다. 이미 줄지어 있는 사람들을 보고 다른걸 먹을까 했지만 친구와 저는 그대로 보쌈을 먹기로 합니다. 

 마침 둘다 로또를 안삿길래 로또를 사러 근처 복권집으로 갔습니다. 잠시 다녀와도 번호는 줄지않고 대기를 약 20분정도 했을까 드디어 저희 번호가 불립니다.

 다행스럽게도 넓직한 자리에 앉게되었습니다. 우선 보쌈은 소, 중, 대 그리고 굴이 듬뿍 나오는 특이 있습니다. 저는 보통 굴을 먹으면 탈이 나는 편이라 잘 먹지 않지만 이곳의 굴은 굉장히 신선해서 몇점 먹었습니다. 물론 탈은 없었습니다. 

 

 장수마늘보쌈집은 기본으로 콩나물 국이 나오는데 굉장히 시원합니다. 그리고 쫀듯하고 얇은 특이한 부추전이 기본으로 나옵니다. 

그리고 김치는 무김치, 김치, 배추김치가 나오고 특을 주문했기 때문에 김치만큼 굴이 가득 나옵니다. 소,중,대를 시키면 무김치위에 굴이 조금 올라간 정도입니다. 

 장수 마늘보쌈집은 칼국수와 수제비로도 유명한데요 가성비가 끝내줍니다. 6500원에 맛볼 수 있는 수제비는 둘이먹어도 부족함없이 넉넉합니다.  

 

 그리고 이 가게의 메인 마늘보쌈입니다. 다양한 곳의 마늘 보쌈집에 가봤지만 이 가게처럼 마늘소스의 맵기와 단정도가 적절하게 밸런스를 이루고 있는 곳은 보지 못했습니다. 

 아무리 맛있는 마늘 보쌈집이더라도, 두세점 먹으면 그 달달한 소스맛에 물리기 마련인데, 이곳의 마늘소스는 추가로 더 달라고 해도 될 정도로 맛있습니다. 

 축구로 따지면 맨시티의 덕배같은 느낌입니다. 보쌈계의 덕배랄가요. 팔방미인의 맛입니다.

 하얀 배추잎에 올려 굴과 보쌈, 김치속을 넣어 돌돌말아 먹어도 꿀맛입니다.

아니면 이렇게 빨간 김치를 하나 펴 고기와 마늘소스 그리고 새우젓을 조금 넣은다음 돌돌말아 먹어도 핵꿀맛.

사진을 보니 다시 배가고파집니다.ㅠㅠ 

 

마늘보쌈 어디가 맛있다 서울 n대 보쌈? 그런거 없습니다. 여기가 제일 맛있으니까 그냥 장수마늘보쌈으로 오세요. 괜히 뻑뻑한 고기먹고 속 탈나지 마시고. 부드럽고촉촉하고 달고 맵고 짜고 담백하고 고소한 장수 마늘보쌈으로 단번에 오세요. 두번 오세요..

 

끗-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댓글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