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추천 애니 '격투맨 바키' 화끈한 액션 애니메이션

안녕하세요 넷플릭스 리뷰어 최고씨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넷플릭스 애니메이션은 '격투맨 바키'입니다.

 

#격투맨 바키

격투맨 바키는 일본에서 91년도부터 시작되어 지금도 연재 되는 듯 합니다.

 

전형적인 소년 격투만화로 소년 바키가 세계최강 격투가가 되기위해 애쓰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만화책으로는 4부가 연재중으로 보이며 오늘 소개해드릴 애니메이션은 만화책의 2부, 바키가 지하격투 대회에서 우승한 이후 시점을 다루고 있습니다.

 

주인공은 한마 바키. 

 작중 설정은 고등학생입니다. 한마 유지로라는 지상 최강의 격투가의 아들로. 바키의 어머니는 유지로에 대적할 수 있는 인물을 키우기 위해 바키를 과학적으로 트레이닝 시켰으며 어머니의 죽음에 각성하고 아버지를 직접 꺽기로 결심합니다.

 

 

#넷플릭스 격투맨 바키 줄거리 

 넷플릭스 애니메이션은 바키시리즈의 2부 시점부터 다루고 있습니다. 1부에서는 소년 바키가 강해지기 위해 지하 토너먼트 대회에 출전하여 우승하는 내용입니다.

 

 2부에서는 우승한 바키와 토너먼트에 참가한 주력인물들 앞에 세계 각지에서 패배를 모르는 적들이 나타납니다.

 너무 강해서 패배한적 없는 세계 각지의 사형수들은 어느날 어떤 계시를 받고 감옥을 탈옥하여 일본으로 집결합니다. 그들은 한곳에 모여 무제한 무규칙의 격투를 벌이기로 하고 각자 흩어집니다. 싸움장소는 언제 어디든 둘이 만나게 되면 싸움은 즉시 시작되고 상대의 패배를 얻어내기 전까지 싸움은 지속됩니다. 

 

#폭력, 극한의 폭력

바키는 극한의 폭력을 보여주는 애니메이션입니다. 극도로 과장된 근육과, 액션장면은 잔인하다못해 눈쌀이 찌푸려질 정도로 표현됩니다. 그리고 왜색이 짙어 일본의 특유의 것을 싫어하시는 분들이라면 오래 보긴 힘든 애니메이션입니다. 

 

 저도 왜색짙은 작품을 싫어하는 편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즌2까지 보게된 이유는 몇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말도 안되는 액션에 붙는 과학적이면서도 과학적이지 않은 부연설명입니다. 이건 마치 요리왕 비룡에 묘사되는 음식 맛 표현처럼 허무 맹랑하면서도 묘하게 설득력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수련을 통해 손을 진공상태로 만들 수 있다던가, 그 진공상태의 손으로 사람의 입과 코를 막으면 숨을 쉴수 없어 죽는다던가 하는 걸 나름 과학적으로 보여지도록 진지한 남자성우의 목소리를 빌려 설명합니다. 

 

 

또 다른 재미는 매력적인 캐릭터들 입니다. 바키를 비롯하여 다양한 무술을 사용하는 특유의 등장인물들은 개성이 강하다 못해 이성적으로 이해하기 어려운 순간들이 많으며 그들이 충돌하면서 나오는 캐미를 보는 것도 이 애니메이션을 보는 이유중 하나입니다, 

 

 물론 액션 애니메이션이기 때문에 액션씬을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울그락 불그락한 마초남성들이 나와 말도 안되는 초인적인 싸움을 벌이는 애니메이션 '격투맨 바키' 

 

 격투, 액션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즐겁게 볼 수 있습니다. 

 

끗-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