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스리그 그 찬란한 역사 '우승상금과 역대기록은?

안녕하세요. 축구리뷰어 최고씨입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챔피언스리그 이것저것입니다. 

 

#챔피언스리그란? 

챔피언스리그는 유럽 축구연맹이 주관하는 유럽 클럽축구 대항전입니다. 1955년을 시작으로 유러피언컵으로 불리우다. 1992년 UEFA 챔피언스리그로 개칭하였습니다.

 

 

예선전을 통과한 10개팀, 조별리그에 자동적으로 진출한 22개팀이 총 8개 조로 나뉘어 조별로 4개팀씩 홈-어웨이 방식으로 본선경기를 치루게 됩니다. 

 

매년 12월 조별리그전이 종료되면, 각조의 1-2위팀이 그 다음해 2월부터 5월까지 16강 결선 토너먼트에 진출하게 되며, 각조의 3위팀은 UEFA 유로파리그 32강 토너먼트에 진출하게 됩니다. 

 

 

#챔피언스리그 상금

챔피언스리그의 상금은 팀 시장규모에 따라 조금 달라집니다. 

 

 

 18-19시즌 토트넘이 챔피언스리그에서 확보한 상금은 총 918억원이며 우승을 하게 된다면 971억원의 상금을 받게 됩니다.

 

 

 대부분 국가별 TV시장가치에 의해 결정됩니다. 18년 러시아 월드컵 우승팀인 프랑스가 받은 상급은 약 448억이라고 하니 챔피언스리그가 가지고 있는 시장성이 얼마나 대단한지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챔피언스리그 최다 우승과 최다 준우승

챔피언스리그 최다 우승은 레알마드리드가 13회로 가장 많은 트로피를 들어올렸습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AC밀란 7회, 뮌휀, 바르셀로나, 리버풀이 5회로 공동 3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만약 6월 2일 경기에서 리버풀이 우승하게 된다면 단독 3위로 치고 올라오게 됩니다. 

 

 역대 최고 준우승은 유벤투스입니다. 무려 7회의 준우승을 기록했습니다.  

 

 

 반면에 어라 이 팀은 우승이 없어? 라고 생각되는 팀이 있습니다. 

 

 

 EPL무패우승의 신화를 써내려간 북런던의 강자 아스널 FC, 프랑스의 자존심 파리생제르망, 그리고 스페인의 강자 아틀레이코 마드리드와 발렌시아는 리그 우승을 경험했음에도 유럽챔피언에 오르지는 못했습니다. (준 우승은 성공)

 

 

 국가별로 따진다면 스페인이 18회, 이탈리아 12회, 잉글랜드 12회, 독일 7회이고 이번에 토트넘 리버풀전의 결과와 상관없이 잉글랜드가 이탈리아를 앞서게 됩니다. 

 

 

#역대 챔피언스리그 득점왕

 역대 챔피언스리그 득점은 13-14년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17골로 1위, 2위는 16골로 15-16년도의 호날두가, 3위는 15골로 17-18년도 호날두가 차지했습니다.  

 

 

 호날두의 라이벌 메시는 14골로 공동 4위에 머물러 있습니다. 

 

 

#역대 챔피언스리그 최다출전선수는 ?

챔피언스리그 최다출전 선수는 이케르 카시아스선수로 171경기에 출전 했습니다. 

 

 

2위는 호날두 선수, 3위는 사비선수로 호날두 선수가 아직 은퇴하지 않은 것을 고려한다면 최다출전 선수는 호날두 선수로 교체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카시아스 선수는 심장마비의 위험성으로 19년 5월 현역선수에서 은퇴했습니다.)

 

 

#마치며

 별들의 전쟁이라고 불리는 챔피언스리그. 유럽축구의 최강자를 겨루는 대회인 만큼 조별리그부터 커다란 관심을 끌게 됩니다. 

 

 이번 시즌에는 국가대표 윙어 손흥민 선수가 결승전 무대를 밟게될 예정입니다. 박지성 선수이후 두번째 챔피언스리그 결승에 오르는 동양인입니다. 많은 한국 팬들이 밤잠을 이루지 못하고 지켜볼 것으로 예상되는데 꼭 골을 성공시켰으면 좋겠습니다.

 

끝-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댓글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이스탄불의 기적 '그날 이스탄불에서 실제로 일어난 일'

안녕하세요 생활리뷰어 최고씨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축구경기 리뷰 입니다.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AC로마와 리버풀의 경기 축구팬들이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챔피언스리그 사상 최고의 명경기

all-that-review.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