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추천 애니 '아인' Ajin 불사의 인간

 불사,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꿈꿔보았을 것이다. 불사를 주제로한 다양한 이야기가 있다. 뱀파이어 이야기라던가, 불로불사의 약을 찾아 떠나는 수많은 모험 이야기와 대흥행에 성공한 드라마 도깨비도 불사의 존재다. 최근에 본 애니메이션 7개의 대죄에도 불사의 존재가 나온다. 

 오늘 소개할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아인도 불사의 인간을 주제로 다룬다.  원작은 만화로 14권까지 발매된듯 하다. 넷플릭스 애니로는 시즌2까지 각 13화가 나와있다. 추천받아서 보기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어둡고 진지해서 놀랐다.



 주인공은 나가이 케이, 인격형성과정에서 무슨 문제를 겪었는지, 훌륭한 인간이 되기 위해 관계적인 부분을 최소화하며 살아가는 고등학생이다. 배경은 일본. 


#아인 줄거리

 나가이 케이는 의사가 되기 위해, 공부만한다. 친구들과의 관계도 그럭저럭 그러나 친구들을 친구1, 친구2 라고 지정해 놓는 소시오패스적인 모습을 보인다. 


 어느날 학교 수업시간 아인에 대해 이야기 듣는다, 아인은 불사의 존재다. 세계적으로 아인은 46명이 발견되었으며 더 있을지 모른다. 사람과 같은 모습을 하고 있지만 죽지 않는 불사의 존재로 발견되면 정부에 즉시 신고하게 되어 있으며, 정부는 그들을 가지고 무자비한 실험을 지속한다. 


 케이는 아인에 묘하게 호기심을 느낀다. 어느날 아인에 대한 생각에 사로잡혀 횡단보도를 건너던 중, 케이는 무단횡단을 하게 된다. 갑자기 덥쳐오는 트럭, 케이는 어쩌지도 못하고 트럭밑으로 빨려 들어간다. 당연히 즉사가 예상되는 사고, 목격한 동네 주민들과 케이의 친구들. 



 그러나 그순간 검은 기체같은 것이 케이의 주변에서 나와 흡수된다. 케이는 다시 눈을 뜨고 트럭 밑에서 멀쩡한 모습으로 기어나온다. 

 

 "아인이다!"


 사람들은 아인의 등장에 소리지른다. 케이는 스스로도 당황하여, 소리를 지른다. 거기에 있던 모든 사람들이 그 소리에 꼼짝하지 못한다. 아인의 목소리리는 이런 특별한 힘을 가지고 있다. 

 

 아인의 존재가 알려지며 동네는 아인을 수색하려는 경찰들과 언론이 몰려 난리통이 된다.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케이는 산속 어딘가로 숨어 휴대전화로 자신을 도와줄 사람을 찾아본다. 그러나 그의 주변에 자신을 도와줄 사람은 없어보인다. 그때 케이가 유일하게 친구라고 부를 수 있는 카이토와 연락이 닿아, 우여곡절 끝에 도망에 성공한다. 


#마치며

아인은 3D 애니메이션이다. 3D애니메이션은 항상 볼때마다 애매한 감이 없잖아 있었는데, 아인의 경우 3D효과를 적절하게 사용하며, 부자연스러움이 거의 없다. 꽤나 인간의 본성을 디테일하게 잘 표현한다. 많은 등장인물들은 입체감 있고, 흐름 또한 흥미진진하다. 요즘은 넷플릭스에 애니메이션이 물밀듯 풀리고 있는데 뭘 볼지 고민된다면, 아인에 한 번 시도해도 후회는 없을 듯 하다.


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