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llUps, Six Pack 어플 '여름준비 이 어플과 함께'

안녕하세요 생활리뷰어 최고씨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어플은 런타스틱사에서 제작한 운동어플 Sixpack 과 PullUps입니다.

 

#왜 쓰게 되었나 

각각 복근, 철봉 운동을 위한 보조 어플입니다. 홈트를 즐겨하는 저는 본래 나이키트레이닝어플을 사용했으나, 철봉을 구매하면서 별도로 이용하진 않고 있습니다.

 

 초기에는 1개도 겨우겨우 했지만 몇개월간 매달리기 네거티브 턱걸이등 여러가지로 신경 쓴 결과 10개 정도 하게 되었으나,  굽은 어깨로 하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고 정자세로 교정하여 다시 갯수를 늘리는 중입니다. 그러던 와중에 우연히 어플 검색중에 런타스틱 철봉어플을 보게 되었습니다. 후기들이 너무 좋다고 난리더군요. 끽해봐야 알림 해주는 철봉어플이 뭐 좋다고 이렇게 난리고 유료까지 있는가 하고 다운받았습니다. 그리고 겸사겸사 식스팩도 만들어보자 하고 Six pack 어플도 함께 다운 받았습니다.

 

#PullUps 

우선 풀업 어플은 운동내역, 운동, 리더보드, me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운동내역은 지금까지 전체 운동 내역을 보여주는 분석 화면입니다. 그리고 운동은 본격적인 운동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 들어있습니다. 총 19일 짜리 프로그램이 들어있구요, 4세트로 하루하루 갯수를 늘려가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15일차 5-5-5-4 로 구성된 부분부터 시작했습니다. 

 

<누가봐도 턱걸이 어플>

 

시작은 간단합니다.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한 뒤  설명에 따라 주머니에 핸드폰을 세워서 넣은 뒤 운동 시작을 누르고 풀업을 하면 됩니다. 1회당 핸드폰에서 영롱한 띵 소리와 함께 카운트가 됩니다. 그리고 1세트를 마치면 과학적으로 설정된 휴식시간이 주어집니다. 

 

종종 인식이 안되는 경우가 있지만 이게.. 하나 더 하게 하려는 개발자의 의지인지, 아니면 어플의 작동오류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집에서 그냥 맹목적으로 풀업을 할때 보다 운동에대한 동기와 몰입도가 좋았습니다. 1회 할때마다 울리는 알림소리도 듣기 좋더군요. 집에서 철봉을 당기시는 분들은 한번 쯤 다운받아서 써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이용자의 턱걸이 기록과, 총횟수들이 표시되는데 어떤 분은 20381개의 턱걸이를 하셨네요...?

 

 

#Six pack 

같은 런타스틱에서 출시된 식스팩 어플은 말그대로 식스팩을 위한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올 여름엔 식스팩을 만드는게 목표인 저에게 딱인 프로그램이죠. 마찬가지로 로그인을 해서 진행하면 됩니다. 시작을 하게 되면 3D 케릭터를 처음 선택해야 합니다. 상의탈의한 사이버 남성과 스포츠탑을 입은 사이버 여성 중 누굴 고를지 심각하게 고민합니다.

 

30여분의 고민 끝에 데이빗(애칭)을 고릅니다.

턱걸이와 다르게 프로그램에 락이 걸려있습니다. 기본 프로그램을 키고 운동을 해봅니다. 

프로그램을 시작하면 묘한 배경음악과 함께 숫자를 세줍니다. 힘들지만 끝까지 완주하도록 도와줍니다. 8회 까지 1세트라면 6회쯤에 음악이 다시 끝나는 듯 하면서 약간의 짜증을 유발시킵니다. 

 

<마이클이 포즈를 알려주고 있다>

 

#총평 

무료버전인 만큼 기능이 제한적이지만 충분히 활용 가치가 있습니다. 

Sixpack은 프로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야 효과가 있을것 같은 느낌입니다. PullUps는 광고가 거슬려서 못봐주겠다 하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기능을 사용하는데 불편함은 없습니다. 어차피 턱걸이야 카운팅만 제대로 되면 되는거니까요. 

 비싼 PT가 받기 어려우신 분들, 집에서 홈트레이닝을 즐겨하시는 분들이라면 런타스틱의 어플을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저는 이 두가지 어플을 사용하려고 설치하다 보니, SitUps 가 pro버전으로 설치가 되어있는걸 발견했습니다. pro버전도 사용해보고 후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넌 언제 결제되었니... 위 사진처럼 풀업도, 주머니에 폰을 세워서 넣으라고 안내 이미지가 나온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끗

 

댓글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더 재미있는 리뷰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