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추천 예능 국경없는 코난투어 '미국 유재석의 해외탐방기'

안녕하세요. 넷플릭스 리뷰어 최고씨입니다.

오늘 소개할 넷플릭스 예능 프로그램은 코난 오브라이언의 '국경없는 코난 투어' 입니다.

 


코난쇼의 해외투어 프로그램을 모아 현재 넷플릭스에서 방영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한국에서 코난이 꽤 유명해져서 많은 사람들이 알고 계실테지만 코난 오 브라이언을 소개하고 쇼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난 오브라이언 

 코난 오브라이언은 미국의 코미디언으로 1963년생입니다. 하버드 대학을 졸업했으며 다른 코미디언 또는 쇼 호스트들과는 차별화된 센스와 특유의 진행방식으로 인기가 많았으며 에미상 수상 또한 여러차례 받았습니다.  


 코난은 제법 나이가 있음에도 소셜미디어에 비교적 빨리 접근하여 젊은층을 사로잡았고 스캔들 하나 없이 깨끗한 이미지와 완벽한 자기관리로 인기 많은 토크쇼 진행자입니다. 


 하버드에서 역사와 문학을 전공한 코난은 졸업 후 코미디의 길로 들어서 즉흥연기 등 공연을 진행했고 이후 SNL의 작가로 발탁되어 맹활약합니다. 그리고 심슨가족의 작가가 되며 그의 재능이 두각됩니다. 


 시간이 흘러 레이트 나이트 라는 토크쇼의 자리가 비면서 NBC의 프로듀서 론 마이클스는 평소 눈여겨 보던 코난을 그 자리에 쇼호스트로 앉히게 됩니다. 당시 코난은 TV출연이 40초였던 대단한 초짜였습니다. 


 그 후 3년간 악평을 받고 언제 실직할지 모르는 위기에 처하나 점점 사람들은 코난의 스타일에 익숙해져 93년부터 09년까지 2725회의 방송을 이끌어 나가게 됩니다. 


 이후 방송사의 주력 프로그램인 투나잇쇼로 코난이 자리를 옮기는데 시청률이 주춤하자 방송사에서는 코난의 방송시간대를 통째로 뒤로 밀어버리는 만행을 저지릅니다. 이에 분개한 코난은 NBC와 이별하고 TBS에서 코난쇼로 복귀하게 됩니다. 첫 방영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하며 코난은 자신의 능력을 보여주었고 미국을 대표하는 MC로 거듭나게 됩니다.



#코난오브라이언의 국경없는 코난투어 시즌1

 코난 오브라이언의 국경없는 코난투어는 코난이 TBS로 이적 후 코난쇼에서 방문한 국가들을 모아서 만들어낸 프로그램입니다.



 코난 특유의 위트와 풍자로 세계 곳곳을 다니며 자신의 끼를 발산하는데요, 이 프로그램에서 미국 연예인 중 최초로 쿠바에서 쇼를 진행한 사람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당시 미국과 쿠바간의 외교문제가 완화 되었을 무렵)


 국내 팬들에게 알려진 것은 '코난쇼'보다 '코난'이란 사람이 국내에 온다는 소식으로 먼저 알려졌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미국의 유재석으로 뉴스에서는 연일 보도했으며 알게모르게 숨어있던 코난팬들이 공항에 모여 대 환영을 해주면서 어느 헐리웃 배우 못지 않는 인기를 보여줍니다. 


 이 뉴스를 통해 코난은 한국에도 이름을 널리 알렸고, 사람들은 코난쇼에 대해 알게 됩니다.  


 국경없는 코난 투어 시즌1은 1. 쿠바를 시작으로 2.한국 3.멕시코 4.이스라엘 5.아이티 6.이탈리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쿠바는 외교가 완화되어 최초로 쿠바에 방문한 연예인으로, 2. 한국편에서는 한국계 미국인 배우인 스티븐 연과 함께 출연하여 한국의 이곳저곳을 다닙니다. 


 다양한 국가들 가운데 오늘 간략하게 한국편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한 네이버 블로거가 코난쇼에 OMR답안지에 편지를 써서 과자박스와 함께 코난을 초대합니다. 



 감명받은 코난은 한국에 오기로 발표! 16년 2월 14일 방문합니다. 코난은 자신을 초대한 블로거 써니리와 함께 팬미팅을 진행하고 본격 한국투어를 시작합니다.



#노량진 수산시장 

 코난은 한국어를 배우고 노량진 수산시장에 방문합니다. 그곳에서 낙지한마리를 애완용으로 구매합니다. 



그곳에서 다양한 수산물들을 구경하고 아쿠아리움에 낙지를 기증합니다.



#드라마 출연 

 장나라씨가 주연으로 나오는 한번 더 해피엔딩이라는 드라마에 까메오로 출연합니다. 그곳에서 어설픈 한국어로 웃음을 줍니다. 


#PC방 탐방 

 한국의 독특한 문화라고 볼 수 있는 PC방에도 방문합니다. 



그곳에서. 스타크래프트와 서든어택을 구경하고 한국의 다양한 간식을 맛봅니다.



#국기원

 국기원에 방문하여 태권도 시범을 보고 간단한 태권도 체험을 합니다. 



#스티븐 연과 동행 

 길을 걷다 인형뽑기 기계를 발견하고 스티븐연과 인형뽑기에 도전합니다. 총 6만 5천원 지출. 그리고 봉은사에 방문하여 한국의 전통사찰을 둘러봅니다. 


 봉은사에서 불교체험을 간략하게하고 - DMZ에 방문하여 한국은 아직 전쟁중인 것을 상기 시켜줍니다. 그리고 박진영씨의 뮤직비디오에 스티븐연과 함께 출연하기도 합니다.


#마치며

 국경없는 코난 투어의 다른 국가 에피소드를 보면 '아 저 나라가 저렇구나...' 하고 막연하게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한국편을 보고나니 저게 한국의 모습은 또 아닌데 하는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국경없는 코난 투어에서 코난이 말하고 언급하는 것은 미국인의 시점에서 바라보는 다른 국가라는 사실을 좀 염두해두시고 단순하게 재미로만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예능 코난쇼 - 국경없는 코난 투어를 소개 해드렸습니다.  평소 가보지 못했던 나라의 디테일을 단면적으로 재미위주로 보여주는 쇼입니다. 가볍게 즐기기 좋습니다.  


끗-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코난은 그 후 사무엘을 미국으로 데려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