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 방한 '호우형 어서와 한국은 두번째지?'

우리형. 호우형이 온다. 


#18년 호날두 방한취소

 2018년 식스패드 제품(복근운동기구) 홍보차원에서 한국에 방한하기로 했던 호날두.  하지만 그의 갑작스러운 유벤투스 이적으로 인해 방한이 취소되었다.



<당시 사과문>


 이적 후 호우형의 맹활약에 국내 팬들의 아쉬움은 더욱 커졌다. 이때 영재발굴달에 출연한 원태훈 형제가 호날두와 만나기로 되어있어 이슈가 있었는데 방한이 무산되었음에도, 이탈리아로 원태훈 형제를 초청하여 훈훈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역시 우리형)



#07년 내한

 사실 호날두의 방한은 처음이 아니다. 지난 07년 맨체스터 유나이트 소속이던 호날두는 아시아 투어 중 FC서울과 친선경기를 위해 한국에 방문했다. 당시는 박지성 선수도 맨유 소속으로 상암에 모든 티켓이 매진될 정도로 인기가 있었다. 



 물론 경기는 루니, 긱스, 호날두를 앞세운 당시 세계 최강이라 불리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4:0으로 완승. 


 당시 호날두는 장애인 어린이의 기습 볼뽀뽀에 편견 없이 화답해주는 모습이 이슈가 되기도 했다. 



#19년 유벤투스 VS 팀 K-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방한, 12년 후 호날두가 다시 한국에 온다. 7월 26일 K리그는 유벤투스와의 경기를 갖는다. 유벤투스는 이탈리아 1부리그 세리에A 최다우승 기록을 보유한 명문팀으로 1996년 국가대표팀과 친선경기를 치른 경험이 있다. 


  팀 K-리그는 팬투표를 통한 K리그 올스타 선수들을 구성할 예정이다. 



#호날두 라이센스 승리 

현재 성매매와 마약으로 조사를 받고 있는 가수 승리는 호날두가 방한하게 되면 관련 사업을 진행할 수 있는 라이센스를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그는 작년 방송을 통해 관련 업종을 폐업했다고 밝혔다.



#메시 내한

2010년 과르디올라 감독의 바로셀로나가 내한하여 K리그 올스타 팀과 경기를 치룬적이 있습니다. 당시 메시와 바르셀로나 구단은 많은 논란거리를 던지고 갔다. 


 K리그 시즌도중 방문하여 K리그를 무시했다. 기자회견에서 하품을 하고 불성실한 태도로 임했다. 등등이 있다. 몇가지 논란에는 거의 완벽한 반박 글이 있는데 한국 기레기들의 농간으로도 보이기도 한다.  fm코리아의 [바르샤 방한의 실체]


 어찌 되었건 메시의 대외적인 태도논란에, 호날두의 국내 주가는 더욱 상승하였고, 이번 방한에서도 메시와 비교는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반면 바르샤 당시, K리그 올스타에 5:2로 승리했습니다. 경기의 MOM은 메시. 

 

 이번 유벤투스 방한은 호날두의 K리그 올스타전 MOM을 위한 일이라는 우스갯 소리도 있다. 

 

유벤투스의 방한, 세계적인 축구스타를 눈으로 직접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추후 일정 및 자세한 내용은 대한축구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끗-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과 공감은 사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