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공원 스토리 모바일게임 '카이로 소프트의 신작'

안녕하세요 생활리뷰어 최고씨 입니다. 오늘 리뷰는 IOS 유료어플 순위 6위에 랭크되어있는 카이로소프트의 신작 <대공원 스토리> 입니다. 카이로 소프트 하면 온천을 경영하는 <모락모락온천골>, 회전초밥집을 경영하는 <회전초밥 스토리> 등등 아기자기한 2D 도트이미지를 필두로 생각보다 깊이있는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을 발매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대공원 스토리 오픈닝>

 

<온천골 스토리>

 

<회전초밥 스토리>

 

워낙 쟁쟁한 라인업이 많다보니 국내에서는 한글패치 용자님들께서 다양한 게임의 한글패치를 하여 불법유통을 하기도 했었습니다. 최근에는 카이로 소프트에서 한국에서의 인기를 느꼈는지 한글판을 직접 출시하기도 하는데 아직도 주옥같은 작품들이 한글 번역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플레이시간은 언제나처럼 지하철 출근길에서 1시간 입니다.

 

#스토리

카이로소프트의 다양한 게임들이 제목에 충실하듯 <대공원 스토리>또한 제목에 충실한 게임입니다. 게임을 켜자마자 아직은 텅빈 부지뿐인 대공원의 원장이 되어 사람들을 유치하고 공원 만족도를 높혀 최고의 공원이 되도록 만드는 이야기입니다.

<만족도를 평가받는다. 학생 때도 못 받아본 F를 게임에서 주륵>

 

#플레이 후기 

다른 카이로 소프트의 게임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막힘없이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1간정보 플레이했을때 느낀점은 무난하다. 입니다. 카이로소프트의 다양한 콘텐츠들 (모험던전마을을 키운다던가, F1그랑프리, 축구) 중에서도 무난한 것 같습니다. 

특색이 있다면, 대공원이니 만큼 좀 더 배치에 신경써야 된다는 점과 아기자기한 오브젝트와 동물, 그리고 배치를 통한 공원 꾸미기 정도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존에 많이 출시된 ㅇㅇㅇ운영하기 게임들에는 결제하면 더 빨라지고 더 이뻐져요 라는 과금요소가 구석구석 자리잡고 있다면 카이로 소프트의 게임은 시뮬레이션요소도 강하지만 아케이드적인 요소도 무척 강해 좀 더 부담없고 쉽게 접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언어 변환하기 

 처음 설치 후 시작하면 영어로 시작이 됩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아래 사진을 보시고 언어를 변환하면 재 시작 되면서 한글판으로 변합니다.

 

 

#이런분들에게 추천합니다.

 - 획일적으로 쏟아지는 같은 시스템의 모바일 경영게임에 질리신분

 - 카이로소프트의 게임 매니아

 - 짧고 간단하게 출근길에만 잠깐잠깐 시간때우기 게임을 하시는 분 

 

#마치며

 저는 카이로소프트 게임이 나오면 족족 사서 즐겼던 유저로 이번작 또한 즐겁게 플레이 할 것 같습니다.

다른 작품들에 비해 독특함은 조금 부족한 것 같지만 한번도 카이로 소프트의 게임을 접해 보지 못한 사람들이나 아기자기한 공원 육성게임을 즐겨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보석같은 게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 약 5$정도에 앱스토어에는 올라와 있습니다. 

지금까지 앱스토어를 봐온 결과 이벤트로 1$가격으로 할인 하는 경우가 많으니, 5$가 아깝다 하시는 분들은 좀 더 기다려 보시고, 현재 세일 중인 <크루즈선 스토리>를 해보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끗-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과 공감은 포스팅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