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쳐3 Wild hunt ' 모험과 신화의 시대로'

안녕하세요, 생활리뷰어 최고씨입니다.

오늘 리뷰할 게임은 The Witcher 3 : Wild hunt 위처 3 와일드 헌트 입니다.



플레이 시간은 78시간입니다. 

지금까지 리뷰했던 게임들 중 가장 긴 플레이타임을 자랑합니다. 재미있습니다.




이번 리뷰는 엔딩 기념 리뷰입니다. 


#위쳐 3

위쳐3는 3인칭 액션 RPG로 주인공인 위쳐 게롤트의 여정을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 위쳐란 ?

위쳐는 세계에 존재하는 각종 괴물들을 처치하기 위해 만들어진 가공된 인간입니다. 

위쳐들은 한곳에 머물지 않으며 세계를 떠돌며 괴물들을 처치합니다. 

위처들에겐 소속된 교단이 존재하며, 교단에서는 고아들을 모아 후계자를 양성합니다. 

그들은 아이를 낳을 수 없었고, 세계의 괴물이 줄어들어가며 위쳐들도 점점 줄었습니다.


그들은 혹독하게 훈련되고 약물로 개조된 육체로 인간의 한계를 넘어선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위쳐의 다양한 시리즈

  1. 소설 

 위쳐 시리즈는 폴란드의 경제학자이자, 작가인 안제이 사이콥스키의 소설로 시작합니다.

소설은 발매 직후 동유럽 국가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게 됩니다.  

그 후 게임이 출시되고, 게임이 북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자, 소설이 본격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소설은 총 7개로 구성되어 있고, 국내에는 3권의 소설이 번역되어 출간 되었습니다.

국내 번역된 3권의 소설은  위쳐 운명의검, 위쳐 이성의 목소리, 위쳐 엘프의 피 입니다. 


소설은 이성의 목소리 - 운명의 검 - 엘프의 피 순서로 읽으시면 좋습니다. 시간의 흐름이 이렇다고 합니다. 


저는 소설 이성의 목소리와 운명의 검을 읽었습니다. 게롤트의 능글거림과, 모험과 여행, 신화, 정치가 버물어져 판타지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종합 선물세트 같은 소설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게임을 하면서 나오는 등장인물과 게롤트의 과거관계를 알 수 있기 때문에 게임을 하기전 또는 한 뒤에 읽는 재미가 있습니다.




 2. 드라마

 드라마는 폴란드 TV에서 13부작으로 제작된 적 있습니다. 하지만 소설 특유의 분위기를 살리지 못해 흥행에는 실패 했으며, 넷플릭스에서 드라마 제작이 결정 되었으며, 게임제작사가 아닌 원작자 가 참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기대됩니다!


 3. 게임 

 대망의 게임입니다. 위쳐 게임 시리즈는 위쳐의 7권의 책 이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게임의 설정과 인물들을 제외하고는 일체 원작자의 개입은 게임에 없다고 합니다. 


-위쳐 1 

 PC게임 패키지로써 1년만에 100만부가 팔려나간 기록적인 판매고를 올립니다.

 

-위쳐 2

 위쳐 열풍이 불기 시작합니다. 공식적으로 170만장이 팔려나갔으며, 폴란드에 방문한 오바마 대통령에게 폴란드 국무총리가 선물로 위쳐2 한정판을 선물하기도 합니다.


-위쳐 3 

 한해의 게임을 평가하는 Game of the year, GOTY 역대 최다 수상작입니다. 




#자유도

 위쳐 3는 놀라운 제한적인(?) 자유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거의 모든 오브젝트들과 반응하는 게롤트의 움직임은 놀랍습니다. 그리고 정해진 스토리가 있지만, 굳이 시간적 제약없이 퀘스트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장비의 착용 부분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방대한 볼륨

  위쳐3의 방대한 스토리 볼륨은 원작을 기반으로 탄탄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열심히 한다고 했는데 많은 퀘스트들을 놓쳤음에도 불구하고 78시간의 플레이 타임을 갖게 되었습니다.


#뛰어난 스토리 

 위쳐3는 한편의 대하 서사시를 보는것 같은 느낌을 받게 됩니다. 선택지에 의해 나뉘는 엔딩은 그렇다 치고, 차곡 차곡 쌓여가며 만들어지는 사건과 인물간의 관계는 스토리라인을 구성한 작가에게 문학상이라도 줘야할 판입니다. 메인 퀘스트 뿐만 아니라 서브퀘스트들 하나하나도 한편의 드라마를 보는 것 같은 유려한 흐름을 보여주고, 재미 또한 가득합니다.


 

#단점 

단점으로는 플레이가 지속될수록 반복적인 전투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액션 RPG에 이정도 볼륨인데 전투가 오로지 칼, 제한적인 마법으로만 반복되다 보니 지루함이 발생합니다. 물론 특성에 따라 라 몬스터 사냥 방법이 바뀌긴 합니다만 지루함을 해소해 줄 정도는 아닙니다.


#마치며 

 위쳐 3는 높은 완성도를 가진 액션 rpg의 궁극적인 형태입니다.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진즉 플레이 해보셨겠죠? 아직 망설이시는 분들은 요즘은 그리 가격이 비싼편도 아니니 어서 구매해서 1회차만 딱 플레이 해보시길 바랍니다. 게임의 새로운 클라스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끗-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