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리 3월 날씨, 항공권 발리 여행지 추천 BEST3

안녕하세요, 발리 여행을 준비하는 여러분, 발리는 관광에 특화된 섬 답게 사시사철 아름다운 열대의 섬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발리 3월 날씨와, 발리 여행지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발리 3월 날씨

발리는 인도네시아의 섬입니다. 아름다운 해변과 다양한 문화유산, 그리고 열대식물과 동물로 유명합니다. 발리의 3월은 비가 적게 내리는 계절 중 하나로 평균기온은 27도로 따듯하고 놀기좋은 날씨가 이어집니다. 발리는 일년내내 따듯하고 습도가 높은 열대기후지만 다른 동남아시아와 다르게 훨씬 쾌적하며 1년내내 여행을 즐기기 좋은 날씨를 자랑합니다. 

 

 

발리여행지 BEST3

여행하기 좋은 섬 발리, 발리섬은 크진 않지만 교통이 좋지 않아 동선을 잘 설정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지역마다 각자 개성이 달라 여행스타일에 맞춰서 여행지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 추천여행지별 특징을 소개해드립니다. 

 

발리 여행지 짐바란

 짐바란은 짐바란 만에 있는 긴 해변을 중심으로 비치클럽과 리조트가 발달한 대표적인 휴양지역입니다. 유명한 리조트들이 있으며 저녁에는 비치클럽에서 파티가, 식사로는 신선한 해산물이 올라오는 좋은 지역입니다. 만약 휴양을 원한다면 짐바란을 꼭 가보세요, 짐바란에서 바라보는 발리의 화산도 아무 멋집니다.  

 

 

발리 여행지 우붓

 

우붓은 발리 중심부에 위치한 정글지형의 도시입니다. 전통을 가진한 도시로 정글내에 계단식 논밭과 멋진 야자수가 즐비한 파릇파릇한 뷰가 특징인 지역으로 이곳에서는 화산트래킹, 요가, 전통시장 쇼핑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TV에도 몇차례 나온 발리 스윙이나 몽키포레스트도 우붓에 위치하고 있죠. 그리고 발리섬의 왕국, 우붓왕국 터를 관람 할 수도 있습니다. 16세기의 오래된 건물과 현지민의 삶이 공존하는 특별한 경험을 즐겨보세요. 

 

우붓 몽키포레스트

수백마리의 야생원숭이를 만날 수 있는 원숭이 숲입니다. 발리여행의 필수코스 중 하나로 평소 보기 힘든 여러가지 종류 원숭이에게 먹이를 주고 가까이 교감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훈련받지 않은 야생 원숭이이기 때문에 약간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숲을 따라 산책로를 걷다보면 큰 정글의 품에 빠져있는 듯한 느낌을 받고 어딘가 신성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가격은 100,000만 루피아 입니다. 

 

우붓 전통시장과 우붓왕국

우붓 전통시장은 우붓시내에 있는 현지를 흠뻑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우붓 다운타운의 좁은 골목길 골목길을 누비며 전통공예 상품과 선물을 구입해보세요. 티크나무로 만든 그릇과 각종 라탄 제품이 이곳의 특산물입니다. 흥정은 필수로 1/3값 부터 부르고 시작하세요. 우붓시장을 돌아다니다 메인거리로 나오면 우붓왕국을 만날 수 있습니다. 

 

 

우붓 화산투어

우붓 화산투어는 발리지역의 바투르 화산을 투어링 하는 코스로 우붓 여행을 간다면 꼭 한번 고려해볼만한 코스입니다. 단 화산투어를 하게 될 경우 시간이 꽤 걸리게 되므로 화산투어를 하는 날은 숙소값을 조금 아껴도 좋습니다. 보통 10시간정도 걸리는 코스로, 해돋이를 보며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해발이 굉장히 높아서 긴팔옷은 필수입니다. 

 

우붓 리조트 추천

 

우붓에는 다양한 리조트가 있는데 그중에서 더카욘정글리조트를 추천합니다. 우붓의 계단논을 형상화한 3단 풀은 인기 사진 스팟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이 리조트의 풀빌라의 풀은 어느 풀빌라들의 풀장보다 넓습니다.

 

 

발리 여행지 스미냑

 발리 추천여행지로는 스미냑을 들 수 있습니다. 공항에서 30-40분 거리의 이 지역은 발리 관광의 핵심지로 서핑, 클럽, 비치클럽, 쇼핑, 전통시장 모두를 만날 수 있습니다. 놀기좋아하는 분들은  스미냑에 풀빌라를 하나 잡아두고 클럽들을 다니며 노는 것도 추천합니다. 

 

포테이토헤드 비치클럽

스미냑의 낙조를 즐기며, 스미냑 비치와 풀, 그리고 춤, 음료를 즐길 수 있는 비치클럽입니다. 발리에서 가장 핫한 클럽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잘 즐기기 위해서라면 하루정도는 비치클럽에 일찍 입장해서 식사와 수영을 하며 즐기다가 스미냑 비치의 낙조를 즐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스미냑스퀘어 스미냑 빌리

스미냑 스퀘어는 발리의 쇼핑몰입니다. 주변으로 플리마켓과 다양한 전통의상을 파는 상점들이 즐비합니다. 발리의 청담동이라고도 불리는 스미냑은 사실 대단한 품질의 제품은 없지만 발리쇼핑의 성지 답게 발리에서 볼 수 있는 모든 상품들이 이곳에 모여있습니다. 쇼핑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스미냑 스퀘어를 적극 이용하세요.

 

발리 항공권 구매 팁

 

항공권 구매팁은 날짜를 정하면 달라집니다. 발리는 한국에서 직항이 대한항공과, 인도네시아의 국적기 가루다 항공이 있습니다. 직항이 아니라면 다른 지역을 경유해서 가는 것이 가격은 좀 더 저렴합니다. 발리까지는 약 7시간 정도 소요되며 경유를 할 경우 그 시간은 더 길어지게 됩니다. 항공권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월요일이나, 화요일에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장거리 여행일 경우 최소 3개월전에 예매하는것이 가장 저렴합니다. 그리고 여행을 마음먹었다면 첫 검색에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고민이 깊어질 수록 검색기록이 남아 가격이 오른다는 분석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발리 여행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발리에 가기전에 조심해야하는 사항과 꼭 알아야하는 사항들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