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구매 시 자동차 보험 당일 가능?

중고차를 구매할때 법적으로 보험이 가입되어 있지 않으면 차량등록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차량 등록전 보험가입절차를 마무리 해야합니다. 

중고차 보험

 

중고차 구매 보험가입 시기

 

중고차 보험

 

  보통은 구매 후 차량등록을 하기 전 보험가입이 완료되어야 해서 보험가입 시기가 굉장히 애매하실텐데요. 다양한 해결방법이 아래 있습니다. 

  1. 출보고험(단기보험) 가입 후 차량 인수 1주일 내 자동차 보험 가입
  2. 차량 인수 전 다이렉트로 보험 가입
  3. 계약 전날 가입 차량번호 등으로 진행

 사실 계약을 확정짓고 다이렉트로 보험가입을 해도 되고, 차량 구매후 일주일짜리 책임보험을 우선 가입하고 차량을 등록 후 교체 해도 됩니다. 정 불안하다면 전날 가입하고 방문해도 괜찮은데요, 만약 차량 계약에 실패했다면 단순하게 보험은 취소해도 전액 환불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자동차 보험은 가입 당일에는 최소한의 보장만 되는 책임보험만 적용 되고 종합보험은 다음날부터 가입되니 가급적 계약전날 가입해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중고차 자동차 보험 계약 전날 가입 방법

  자동차 보험은 중고차를 구매확정하지 않더라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중고차를 구매하기전 차량 상태를 확인하고 문제가 없다면 해당 차량으로 보험에 가입하면 끝. 차량에 대한 정보는 자동차 딜러에게 자동차 등록증 사본을 미리 받아 가입에 활용하면 됩니다. 자동차 보험에 미리 가입한다면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해볼 수 있고 계약시 차량을 빠르게 등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계약 당일 출고보험을 가입한 경우 기본적인 보험만 가입되어 있기 때문에 정식 보험으로 바꾸기 전까지는 운전을 굉장히 조심스럽게 하셔야 합니다.  

 

중고차 보험 가입 효율적으로 하는 법

 

중고차 보험

 

 온라인으로 중고차 보험을 가입하려면 보통 다이렉트를 사용해서 진행하는데요, 이때 모든 보험사이트를 일일이 들어가서 비교해봐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럴땐 온라인 보험료 비교 사이트, 보험다모아를 활용하면 좋습니다. 손해보험협회와 생명보험협회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온라인으로 보험을 가입할 수 있는 사이트들의 정보를 수집하여 보험 가입을 희망하는 사람들이 손쉽게 보험을 비교해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오늘은 중고차 구매시 보험가입 시기와 절차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중고차 구매는 큰 가격을 지불하는 만큼 보험가입도 시기 적절하게 올바른 형태로 가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고차 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