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리뷰] 미션임파서블 '시리즈 전체 줄거리' #1

안녕하세요 생활리뷰어 최고씨입니다.

오늘은 미션임파서블 6 관람 기념 1-6편을 리뷰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미션임파서블 하면 떠오르는 장면이 있습니다. 우리는 미션임파서블의 모든 시리즈에서 이런 짜릿함을 기대합니다. 

<우리손에 진땀 흐르게 했던 그 장면>

 

띠리리리리띠리리리 뜬, 뜬, 뜨듣. 든. 든.♪ 드든 ♪뜬 든뜬 드든 ♪ 

뜨르른~ 뜨른~ 뜨르른~ 뜨른  뜨르른~ 뜨른! 

<우리 심박수 사이사이에 비트를 박아주던 넣어주던 그 음악>

 

특히 이번작 미션임파서블 6 폴아웃에서는 본격적으로 스케일을 키워 지구를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그리고 있습니다. 이미 예고편에서 그 방대한 스케일과 사실적인 액션으로 많은 주목받았습니다. 무엇보다 톰크루즈의 나이를 감안하면 이번 작품의 모든 액션을 직접 소화했다는 톰크루즈의 자기 관리가 대단한 것 같습니다.

 

 

#이단헌트는 누구인가

 미션임파서블 이야기의 주인공 이단헌트는 007시리즈의 제임스 본드입니다.

 

 

이름 : 이단 메튜 헌트 (Ethan Matthew Hunt) 

국적 : 미국 

소속 : IMF 

직업 : 스파이 

특징 : 미남, 변장, 총기술, 격투술, 달리기의 전문가 

취미 : 조직구하기, 세계 구하기, 누명쓰기

 

실제 이단헌트를 연기한 톰크루즈는 1962년생으로 우리나이 56세 호랑이띠 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미션임파서블 1-6의 간략한 줄거리를 만나보겠습니다.


#미션임파서블1 (톰크루즈 나이 34세)

1996년 브라이언드팔마 감독의 작품입니다. 히치콕의 열렬한 팬인 감독은 미션임파서블 전체에 깔려있는 서서히 조여오는 쫄깃한 긴장감을 잘 표현했습니다. 

 

-줄거리 

IMF요원인 이단헌트는 NOC 요원들의 명단이 외부로 유출되는것을 막기 위한 미션을 수행하게 됩니다. 그러던 와중 팀원들이 의문의 적에게 공격을 받아 차례로 사망하고, 이를 확인하기 위해 현장으로 온 팀장 또한 복부에 총을 맞고 다리 밑으로 추락하게 됩니다.  유일하게 생존한 이단헌트는 IMF에 상황을 알리고 지원을 요청하지만 IMF는 유일하게 작전에서 살아남은 이단헌트를 내부첩자로 정하고 체포하려고 합니다. 이에 누명을 벗고 범인을 찾기 위한 이단헌트의 불가능한 임무가 시작됩니다.


 

#미션임파서블2 (톰크루즈 나이 38세)

2000년 오우삼 감독의 영화 미션임파서블 2입니다. 1편의 흥행에 힘입어 2편이 제작됩니다. 이때부터 톰크루즈가 제작에 참여하게 됩니다.  감독은 오우삼. 영웅본색을 만들어낸 홍콩 느와르의 거장으로 미션임파서블 2에 특유의 독특한 분위기(비둘기와 쌍권총)를 연출합니다.

 

<대역없이 610m 높이의 암벽에>

 

-줄거리 

지난 1편에서의 임무를 완수한 이단헌트는 IMF 수석요원이됩니다. 러시아의 생물학자가 이단헌트에게 도움을 요청하며 시작합니다. 생물학자는 '키메라'라는 바이러스를 발명했고, 그것을 치료할 수 있는 '벨레로폰'이라는 해독제 또한 만들었음을 알립니다. 이 바이러스를 IMF의 전직 요원이 탈취하여 돈을 벌고자 하고, IMF 현장수석요원이 된 이단헌트는 이를 저지하기 위한 불가능한 임무를 시작합니다.


 

#미션임파서블3 (톰크루즈 나이 44세)

2006년 40대가 넘어 아재가된 톰크루즈와 감독 J.J 에이브럼스가 만나, 또 하나의 비밀과 신비가 가득한  떡밥(토끼발)을 뿌렸습니다. J.J 에이브럼스감독은 드라마 로스트, 영화 크로버필드, 스타트렉 등의 흥행작을 연출한 차세대 스티븐스필버그로 불리는 헐리우드에서 제대로된 블록버스터를 만들 수 있는 몇 안되는 감독이라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바티칸도 털자>

 

-줄거리

이제 나이가 있는 이단헌트는 현직요원에서 물러나, 교관으로 지내려고 합니다. 약혼까지 하면서 이제 연애도 하고 사람답게 살려고 하는데, 자신이 키워낸 요원하나가 무기상에게 인질로 잡힙니다. 이에 이단헌트는 요원을 구출하라는 명령을 받게 되지만 결국 요원은 사망하며 이단헌트의 임무는 반 실패로 끝납니다. 이에 무기상을 잡아오라는 명령을 받게 되고, 이단헌트는 이 임무를 무사히 해냅니다. 하지만 의문의 적에게 미사일 공격을 당하게 되는 IMF팀, 무기상은 탈출하고 심지어 약혼녀를 납치해 이단에게 주요 정보를 빼오라는 협박을 합니다. 교관이 되고 싶었던 이단헌트의 불가능한 임무가 다시 시작됩니다. 


 

다음화에 계속

 

 

미션임파서블 시리즈 전체 줄거리, 폴아웃 관람후기 #2

안녕하세요 생활리뷰어 최고씨입니다. 오늘은 미션임파서블 6 관람 기념 1-6편을 리뷰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미션임파서블 하면 떠오르는 장면이 있습니다. 우리는 미션임파서블의 모

all-that-review.tistory.com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