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게임 추천 레드데드리뎀션2 레데리2 진행기

안녕하세요 게임리뷰어 최고씨입니다. 

오늘 리뷰해볼 게임은 레드데드리뎀션2 입니다.



#레드데드리뎀션2

레드데드리뎀션은 GTA를 개발한 락스타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부활극게임으로 1900년대 서부시대가 끝나가는 무렵 그 시대를 살아가는 갱의 일원이 되어 생존하는 게임입니다. 레드데드리뎀션1의 흥행에 힘입어 1이전의 이야기가 레드데드리뎀션2로 발매되었으며 발매전부터 2018년 최다고티 수상작이 될것이라는 이야기가 흘러 나왔습니다.(하지만 갓오브워가..?)



#느림의미학

레데리2는 느립니다. 여타 샌드박스형게임들에 비해봐도 느립니다. 위쳐3를 재미있게 했다면 레데리2도 재미있게 할 수 있다지만 위쳐3 보다도 느리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느려서 좋은 점이 상당합니다. 제한된 시간(게임을 할수있는)에 더욱 집중해서 미션을 깰 수 있습니다.(?)


<이렇게 느긋하게 경치 구경도 할 수 있다>




#총싸움

레데리2는 서부를 배경으로 하는 게임이니만큼 서부극에서 사용되는 총들이 잘 구현되어 있습니다. 리볼버, 라이플, 피스톨, 샷건 등 당시 활약했던 총들이 꽤나 정교하게 묘사되어 있고 특정또한 잘 살아 있습니다. 


총싸움은 콘솔게임이 가지고 있는 FPS전투의 한계를 도와주기 위해 자동조준이 제법 잘되는 편이고 데드아이라는 시스템을 도입하여 데드아이 발동 시 세상의 속도가 느려지며 고급사격기술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자유도

레데리2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자유도 입니다. 

범죄를 저지를 수도 저지할 수도 있습니다. 어 이게 돼? 하는것들을 할 수가 있는데요, 실제로 곰을 사냥하기 위해 절벽에서 조준경을 바라보고 있다가 뒤에서 갑자기 산양이 들이받아서 낙사를 한 경우가 있었고...


길을 걷다 어깨빵을 당했는데 갑자기 총질을 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 키가 말을 타는 버튼인데 지나가던 행인이 타게팅 되어 멱살을 잡는 경우도 있었고.. (어 이게 왜잡혀)


하여간 말도 안되는 현실적인 일들이 벌어집니다. 


당시 말은 현대의 차의 개념으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말로 지나가다 사람을 치면 범죄행위입니다. 운전을 조심합시다.

자유도가 어마어마하게 높습니다.



#스토리

스토리는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너무 불쌍합니다. 계속 쫓기고 도망다니고 좀 행복해질만하면 다시 도망가고 돈이 없고 ㅠ.... 하지만 당시 상황과 주인공이 처한 입장에서 적절하게 흘러갑니다 저는 52% 플레이 한 처지라 .. 아직 뭐라 말씀드리긴 어렵지만 스토리 구도는 대충 이렇습니다.


<하 또잡혔다..>


도망 → 정착 → 마을에서 한탕 → 배신/현상수배 → 도망 → 정착 → 마을에서 한탕 → 배신/현상수배    


무한루프가 아닐까 싶을 정도로 . 행복해졌으면 좋겠습니다....



#퀘스트

퀘스트는 GTA나 위쳐를 플레이 해보셨다면 그냥 무난하게 스토리가 잘 흘러가도록 구성되어 있고 자꾸 죽으면 뛰어넘기가 가능해서 게임에는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그리고 인카운터로 만나는 서브퀘들이 너무 재미있습니다. 



#할일이많다

레데리2는 할일이 많은 게임입니다. 온갖 도전과제들과 메인퀘스트, 서브퀘스트, 인카운터퀘, 사냥, 제작, 마을발전, 도박 등 할일이 너무 많아서 오늘 퇴근하면 무슨 나쁜짓을 하지, 아니면 뭘 사냥하지라는 설렘이 가득합니다.



어느날은 포커가 재미있어서 게임시간 절반이상을 포커를 했습니다. (물론 탕진)


<공연을 보았다>




#뛰어난음악과연출

레데리2 스토리 중간중간 나오는 시네마컷의 연출은 어느 영화 못지 않습니다. 그리고 깔리는 BGM은 마치 유져가 그 시대를 지내온 사람처럼 (실제론 미국도 안가봤지만) 향수가 느껴집니다. 



 

레데리2! 

깡패짓, 정의의사도, 서부의 위쳐3, 클린트이스트우드, 서부영화, 마초, 상남자, 총싸움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드립니다.


끗-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댓글과 공감은 큰 힘이됩니다.

아래 하트 -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