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소리 #1 PS4추천게임 GTA5

오늘 풀어볼 이야기는 GTA5 입니다. 


#GTA5 

그랜드 쒸(취)프트 오토5. 이 말인 즉슨 '대 자동차 도둑'. 이란 이야긴데, 곽한구를 생각하면 됩니다. 



하지만 차량도둑은 시리즈5 까지 오면서 차만 훔치던 범죄자가 비행기도 탈취하고 잠수함도 훔쳐가며 범죄를 저지르기도 하고 국가기관과 협력해서 온갖 악행에 협력하는 대단한 도둑이 되어버립니다.


 GTA는 범죄가 터졌을때 범죄자들에게 영향을 준 작품으로 유명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굳이 그 사람들이 GTA를 했기 때문에 범죄를 저질렀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만약 제가 GTA5를 100시간했다고 미친놈처럼 차를 훔치거나 총기를 난사할거 같진 않습니다. 


 애초에 그 사람들은 그럴 싹수가 있던 사람인 것입니다. 굳이 GTA가 아니더라도 결국은 범죄를 벌였을 것입니다. 



 GTA는 잘 만든 게임입니다. 연출도 훌륭하고 스토리도 좋습니다. 물론 도덕적 결함이 있는 케릭터들이 주인공이지만 언젠가 꿈꿔왔던 로망을 현실이 아닌 가상세계에서 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권선징악의 교훈을 얻을 수 도 있다)

 

 게임성으로 장단을 따져보자면 장점은 완벽한 자유도, 훌륭한 연출과 스토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잠재적 범죄의 트리거가 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게 유일한 단점이기도 한데 게임을 하다보면 도덕적 타락에 게임이 질려버리기도 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저는 1일 1범죄 원칙을 세우고 규칙적인 범죄활동으로 게임의 즐거움을 얻습니다. 만약 제가 1일  2범행을 지르면 도덕적로 양심의 가책을 느끼고 양심통이 옵니다. 



 어쨋든 이 게임은 재미있으니까 해볼만 합니다. 다만 충동적인 사람이라던가? 자제력을 쉽게 잃는 사람이 한다면 범죄에 대한 충동이 일 수도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 GTA5는 너무 재밌지만, 도덕적 타락을 견디지 못하거나, 분노조절 장애, 충동장애, 현실과 가상세곌 양분하지 못하시는 분들은 안했으면 좋겠습니다. 


 1일 1범죄로 자신을 통제합시다. 합리적 범죄게임 GTA5 개세이였습니다.


끗-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