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주가를 상징하는 동물들

주가를 상징하는 다양한 동물들, 황소, 곰, 돼지, 양, 닭, 독수리 등 주식 시장에서 자주 사용되는 동물이야기.

목차

1. 주식투자 황소 의미
2. 주식투자 곰 의미
3. 주식투자 돼지 의미
4. 주식투자 양, 닭 의미
5. 주식투자 독수리 의미
6. 주식투자 상어떼 의미
7. 주식투자 개미 의미

주식 상징 동물

 

주식 투자 황소 의미

가장 자주 애용되는 동물 중 하나입니다. 1970주식문헌 월스트리트, 독일, 중국, 인도 등 주식을 하는 나라에서 사용됩니다. 높게 솟은 뿔이 올라가는 차트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상승장 강세장을 이야기할 때 Bullish market, bull market 으로 불리고 많은 이익을 거둔 매도자 또한 황소로 불립니다.

 

주식 주가 곰 의미

곰은 주식시장에서는 안 좋은 의미로 많이 쓰입니다. 시장이 안 좋을때 bear market 이라고 불리며 하락장 약세장을 뜻합니다. 그 이유로는 두 가지 설이 있습니다.

  1. 곰의 전투 앞발로 내려침 내려치는 장
  2. 8세기 미국가죽시장 곰가죽을 싸게 사고 비싸게 파는 하락장을 이용해 이익을 챙기던 투자자를 일컬어 곰이라고 불리기도 했다고 합니다.

국내에서는 곰이 선하고 인내하는 좋은 이미지가 많아 개인적으로는 하락장에서 좀 더 견디라는 의미 같기도 합니다.

 

주식 주가 돼지 의미

감당할 수 없는 주식을 사들이는 무모한 투자자를 말합니다. 돼지는 식탐이 강해 모든걸 욕심냅니다. 이런 투자자는 변동이 많은 주식시장에서 리스크를 크게 가져갑니다.

 

주식 주가 양 의미

순하고 겁많은 이미지의 동물인 양은 주식에서도 같은 이미지 입니다. 주식에서 망설임이 많은 투자자를 이야기 합니다. 주식시장을 관망하고 조금의 변동에도 위험을 느끼는 투자자를 양에 비유하곤 합니다.

 

주식 주가 닭 의미

닭 양과 같은 이유로 겁이 많은 투자자를 이야기 합니다. Lamb-chicken으로 묶여 불리기도 합니다. 오르는 장에 타려고 하지만, 결국 높은가격에 사서 희생양이 됩니다.

 

주식 주가 독수리 의미

 독수리는 그 이름에 걸맞는 투자자 입니다. 폭락한 시장에 매섭게 달려들어 매수하는 위험을 즐기는 투자자들을 의미합니다.

 

주식 주가 상어떼 의미

상어떼는 작전세력을 이야기합니다. 모험가인척 이상한 주식을 대량 매수해 개미 투자자들이 달라 붙으면 털고 나오는 일종의 사기꾼입니다.

 

주식주가 개미 의미

 개미입니다. 저처럼 소액 투자를 하는 개인을 의미합니다. 오늘은 주식시장을 표현하는 동물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끗-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