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 #15 저평가주 가려내기 'PBR' 주가순자산비율

안녕하세요 투자 리뷰어. 최고씨입니다. 오늘부터 시작하는 투자일기는 주식과 관련된 정보를 쌓아놓는 학습의 장으로 활용해 볼까 합니다.  


사람들은 돈을 벌기 위해서는 투자자가 되라고합니다.  그래서 전 투자자가 되기로 결심 합니다.



물론 가진건 얼마 없습니다만  길벗출판사의 주식투자-무작정 따라하기 책을 가지고  주식을 하나하나 공부해가며 제 투자를 기록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알아 볼 내용은 저평가주 고르기! (4) 입니다. 


#주가순자산비율(PBR)

주가순자산비율은 주가를 1주당 자산가치로 나누었을 때 몇배나 되는지를 나타내는 것으로, 기업의 장부상 가치와 시장의 가치를 비교해보는 방법으로 사용됩니다.


PER이 기업의 수익성만을 평가하는 척도인데 반해 PBR은 재무체질면에서 주가를 판단하는 척도입니다.


기업에 순 자산이 많다는 것은 재무상태가 좋다는 것을 이야기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가순자산비율은 기업의 현재 수준에 빗대어 주가의 현재 가치를 판단해 볼 수 있습니다. 

 

 PBR이 높다는 것은 주가가 재무내용에 비해 높다는 것을 뜻하고 PBR이 낮다는 것은 재무상태에 비해 주가가 상대적으로 낮다는 것을 뜻합니다. 즉, PBR은 낮으면 좋습니다! 


PBR이 1이라면 주가와 기업의 재무상 가치가 같다는 뜻이고,  1이하면 기업의 재무상 가치보다 주가가 낮다는 것을 뜻합니다. 


PBR이 낮으면 낮을수록 주가가 저평가 된 것입니다.


#투자현황


현재 투자현황입니다. 하이닉스의 약진으로 수익율이 좋습니다. 


하이닉스는 역대 최고 성과급인 1700%와 앞으로 시장전망이 바뀌고 외국인 투자자가 늘면서 상승하고 있습니다. 저는 목표주가 8만원으로 기다리는 중입니다. 


끗-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들 성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