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헌터> 넷플릭스 미드 추천 '범죄 프로파일링 전문가의 탄생'

 마인드헌터 시즌2. 


 시즌 1의 완벽한 시작과 함께 시즌2가 돌아왔다. 시즌 1에서는 홀든이 연쇄살인범 캠퍼의 병문안을 가서 공황발작을 일으키며 종료되었다. 


시즌2는 그 이후 이야기부터 시작된다. 


시즌1리뷰] - 넷플릭스 미드 추천 'MIND HUNTER' 마인드 헌터



#마인드헌터 시즌1


 잠깐 시즌1의 내용을 돌려보면 빌 텐치라는 교육담당 베테랑 형사 밑에 들어간 홀든 포드가 자신의 직감에 따라 연쇄살인범들의 심리상태를 분석하여 범인을 검거한다. 보다 정밀한 분서과 조사가 필요함을 깨달은 둘은 웬디 카 박사와 함께 연쇄살인범들의 인터뷰를 하여 연쇄살인범들의 분류작업을 시작한다. 



 그렇게 연쇄살인범들의 심리상태를 분석해 나가기 시작한 세사람은 다양한 어려움에 봉착하는데, 선구자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많은 저항을 받게 된다. 그러던 와중 홀든이 무리한 인터뷰를 진행하여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 팀 내 정보가 새어나가 신뢰가 깨지고 보이지 않는 균열이 생긴다. 무리한 인터뷰에 대한 내사가 결정되고 홀든은 연쇄살인범 애드캠퍼를 병문안 갔다 그의 포옹 직후 홀든포드는 공황발작을 일으킨다.



#마인드헌터 시즌2 줄거리_스포있음

 

 마인드 헌터 시즌2는 홀든 포드의 공황발작 이후 시작된다. 이유없이 출근하지 않는 홀든포드와 팀을 압박하기 시작하는 내사, 그리고 갑작스러운 지부장의 은퇴. 이 모든게 혼란스러운 가운데 새로운 지부장이 부이한다. DC에서 온 영향력있는 야심가. 그는 행동과학부에 흥미를 갖는다. 홀든포드의 직관을 신뢰하며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이야기 한다. 내사도 막아준다. 다만 빌과 카 교수가 홀든이 과업을 달성 할 수 있도록 서포트 해줄 것을 요청한다. 


 빌은 잠깐 실종상태인 홀든은 휴가중이라고 둘러댄다. 그리고 켈리포이나에서 한통의 전화가 걸려온다. 홀든포드를 데려가라는 연락이다.


 홀든은 애드캠퍼와 포옹 이후 엄청난 스트레스와 위협을 느끼고 자신이 그동안 얼마나 위험한 일을 해왔는지 깨닫게 된다. 그는 그런 압박에 의해 공황발작을 일으켰다. 


 과거 지부장의 은퇴식에서 홀든은 또 하나 충격적인 이야길 듣는다. 자신 때문에 지부장의 커리어가 끊나게 되었다는 사실, 홀든은 다시 공황발작을 일으킨다. 


 새로운 지부장은 홀든 포드를 굉장히 마음에 들어한다. 그리고 행동과학부를 자신의 성공의 발판으로 삼고자 한다. 그래서 인터뷰가 어려운 더욱 악명 높은 연쇄살인범의 인터뷰를 나서서 주선해준다. 



 급작스럽게 전개되는 과정이 빌과 카는 우려스럽다. 


 인터뷰를 위해 애틀란타에 방문한 홀든. 호텔 체크인 도중 자신이 FBI인 사실을 밝히자, 프론트 직원은 홀든에게  수상한 저녁식사에 초대한다. 그곳에는 흑인 아동이 실종되거나 사망한 사건의 피해자들이 모여있었다. 홀든은 사건들에 일정한 패턴이 있음을 깨닫는다. 



 공식적으로 수사를 요청하지만 거절당한다. 그러나 사건은 계속해서 커지고 20여명에 달하는 사망자를 발생하게 한다. 



 홀든은 범인을 프로파일링 하여 20-30대 흑인이 용의자라고 주장하지만 애틀란타의 인종차별과 KKK단, 그리고 정치, 행정적인 문제로 용의자를 특정하지 못하는 어려움에 처한다.




 #마인드헌터_BTK, 오프닝에 짧게 나오는 범죄자

 극의 처음에 짧게 짧게 나와 괴기스러운 행동을 하는 연쇄살인범은 일명 BTK라고 불리는 범죄자다. Bind, Torture, Kill 묶고, 고문하고, 죽이다 라는 별명을 사용한 살인마. 극중에서는 아직도 세상에 녹아들어 살인을 일삼는 범죄자로 표현된다.



 실제로 74년에 살인을 저지르기 시작하여 05년에 체포 되었다고 하니, 드라마에서 체포되는 장면이 나올지는 의문. 추적하는 과정을 다룰 수도 있을 것 같다.



#마치며 

 정말 재미 있는 드라마. 최초의 프로파일링 작업을 진행하는 FBI의 작업들을 보면 절로 흥미가 간다. 당시 시대상을 잘 표현했으며 인물들의 캐릭터도 입체적이며 갈등과 해결과정이 굉장히 보는 즐거움을 준다. 이런 종류의 드라마는 사실 주변에 추천하지 않는 편이지만 마인드헌터 만큼은 주변에 적극적으로 추천했다. 빨리 다음시즌이 나왔으면 좋겠다.


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