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 요르단전 중계 일정 및 결승전 일정

 아시안컵이 한창입니다. 클리스만 감독은 여러 이슈를 이겨내고 4강진출에 성공했는데요, 우리나라의 4강전 상대는 요르단입니다. 요르단은 이스라엘, 사우디, 시리아의 중간에 있는 서아시아의 국가입니다. 사실상 왕이 통치하는 입헌군주제이며, 언론탄압이 가장 높은 지역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주요 축구선수는 무사 알 타마리입니다. 한국과는 24년 아시안컵 예선에서 2:2로 비겼습니다.

 

요르단전 일정 및 중계

반응형

요르단전 일정

요르단전은 한국시간으로 2월 7일 새벽 0:00분 시작합니다. 중계는 TV는 TVN, 모바일은 쿠팡플레이에서 시청 가능합니다.

 

 

요르단 국가대표팀

 요르단 국가대표팀은 이번 아시안컵 예선에서 2:2무승부를 그리고 14년전 2010 남아공 월드컵 3차 예선에서 한국에게 2-2로 비기는 선전을 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월드컵 본선 진출은 0번으로 상대적으로 약체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유럽 5대 리그에 진출한 선수는 무사 알타마리가 유일합니다. 요르단은 19년 아시안컵 우승팀인 카타르를 1:0으로 이기는가 하면, 일본에는 9:0으로 대패하는 기복있는 플레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클리스만 감독의 선수 개인기량에 의존하는 전술과는 다르게 요르단 국가대표팀은 조직력을 바탕으로하는 공간압박, 역습 전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국은 예선전에서 요르단의 제로톱, 중앙장악, 전방압박과 이강인 선수를 틀어막는 수비적인 전술 그리고 무사 알타마리 선수를 필두로 하는 빠른 역습축구에 고전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시 무사 알타마리 선수는 김민재 선수가 훌륭하게 막아줬지만 이번 4강 경기에서는 김민재 선수는 경고 누적으로 출장하지 못합니다.

 

요르단 대한민국 역대 전적

요르단 국가대표

대한민국과의 역대 전적은 3무 3패로 대한민국이 상대적으로 강했습니다. 그러나 한국이 이긴 것도 3경기 모두 1-0으로 겨우 이긴 느낌으로 대승한 적은 한번도 없습니다.

 

요르단 주요 선수

요르단 알 마타리

 요르단 주요선수는 무사 알타마리로 프랑스 리그 몽펠리에 HSC에서 선수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뛰어난 드리볼, 위협적인 속도와 왼발 슈팅을 가진 선수입니다. 23/24 리그앙 통계에 따르면, 가장 빠른 선수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살라와 같은 무슬림, 우측 윙포워드라는 이유로 요르단 살라 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시안컵 결승전 일정 및 상대

한국이 요르단을 이기고 결승전을 올라가게 된다면, 결승전은 2월 11일 0:00에 개최됩니다. 결승전 상대는 이란과 카타르 두 국가 중 승자가 결승에서 한국을 만나게 됩니다. 이란은 강력한 피지컬을 활용한 선굵은 축구로 일본을 무너뜨렸습니다. 카타르는 개최국으로 강한 홈 어드밴티지를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손흥민 국가대표에서 부진한 이유

손흥민 부진

손흥민 선수는 다양한 이유로 국가대표, 특히 아시아 지역에서 클럽에서 보여주는 퍼포먼스를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