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들때 웃는 자가 바로 일류다. '일류를 찾아서'

안녕하세요 명언리뷰어 최고씨입니다.

오늘 알아볼 명언은 이상민의 스타특강 SHOW로 널리알려진 

 

힘들때 웃는자가 일류다. 라는 명언입니다.

누가했는지 불분명하지만 인터넷에 떠돌기로는 영국의 극작가 셰익스피어가한 명언이라고 합니다. 

 

전 이상민이 한 줄 알았는데...(?)

힘들때 웃는자가 일류다

<이상민>

 

힘들 때 우는자는 삼류다, 힘들 때 참는자는 이류다, 힘들 때일수록 웃는자가 바로 일류다. - 윌리엄 셰익스피어

 

그래서 문득 힘들때 웃는 일류들은 누가 있을지 궁금해졌습니다.

궁금하면 찾아봐야죠?

 

#힘들 때 웃는 일류 모음 

1. 메시_축구계 일류

메시의 이 웃음은 2015년 코파아메리카 결승전에서 칠레가 아르헨티나를 꺽고 우승했을 당시 입니다. 메시의 허망한 저 미소는 그가 왜 일류로 분류되는지 잘 보여줍니다. 

 

2. 스테판 커리_농구계 일 

NBA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소속의 스테판 커리 선수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무한도전에 등장해 아마 마이클 조던 다음으로 대중들에게 친근한 농구선수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큰 점수차로 지고있는 팀을 벤치에서 바라보며 웃고 있는 모습이 그가 왜 농구계 정점에 있는지 설명합니다. 

 

3. 선동렬_야구 감독계 일류

삼성라이온즈 감독 시절, 한국시리즈에서 미소를 띄우며 팀이 무너지고 있는 모습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4차전 3패를 했음에도 웃는 선감독. 왜 그가 일류 감독인지 알 수 있겠죠?

 

4. 김구라 부자_채무 일류

김구라와 그의 아들 MC그리의 미소입니다. 부인의 잘못된 선택으로 빚더미에 앉게된 김구라의 재산은 풍비박산이 났지만 그들의 미소는 왜 그들이 최고의 MC인지 보여줍니다.

 

4. 신태용 감독_축구감독계 일류

엉망진창으로 털리고 다니던 국가대표팀의 감독. 신태용. 다행스럽게도 독일전 화려하게 승리하며 16강 진출은 탈락했지만 경기 패배 이후 그의 미소는 아직도 국민들 머릿속에 남아있습니다. 띠딕. 일류입니다. 

 

5. 배우 김하균_광고계 일류

속에서 불이 남에도 불구하고 웃는 그의 능력은 일류중 일류입니다. 힘들때 웃는자가 일류자의 원조격이며 환한 미소와 속에서 나오는 불이 얼마나 그가 극한의 고통속에서 웃고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6.홍준표_정치 일류 

그의 능력은 모르겠으나, 무너저 가는 자한당의 대표에서 물러나며 미소짓는 그의 얼굴만큼은 일류 정치인의 것 이었습니다. 

 

7.박근혜_일류범죄자

대한민국을 충격에 몰아넣었던 수감번호 503입니다. 탄핵정국에서 그녀가 보여준 미소에 전국민은 기겁을 했습니다.  국민들을 기겁하게 만들 수 있는 그 미소. 가히 일류입니다.

 

8.페페_일류수비수(깡패)

포르투갈의 축구선수 페페선수의 퇴장장면입니다. 그는 거친플레이로 유명한데요. 퇴장이 낯설지 않은듯 씽긋 미소보이는 모습이 일류 깡패 아니 일류 수비수로써의 멋짐을 보여줍니다. 

 

9.김재호_일류웃상

항상 웃을때 빛나는 김재호 선수입니다. 한국시리즈 마지막 아웃카운트를 잡는 김민식 선수 뒤로 활짝 미소짓고 있는 김재호선수가 보입니다. 저런 속상한 상황속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는 김재호 선수의 미소. 일류입니다. 

 

10. 클리스만 웃상_감독 일류

지독한 웃상, 클리스만 감독입니다. 지독한 웃상인 그는 기본이 스마일 페이스 입니다. 요르단에 충격패를 한 한국대표팀, 모든 선수들이 눈물을 흘리던 가운데 클리스만 감독은 상대를 존중하기 위해 미소를 보였다고 합니다. 한국 정서와는 안맞는 건 어쩔수 없네요!

 

오늘은 힘들때 웃는 사람이 일류다라는 주제로 우리 주변에 어떤 일류들이 있는지 살펴 보았습니다. 

 

힘드신가요?

 

여러분들도 오늘 한 번 웃어보는건 어떨까요.

 

 

끗-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