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연말결산 키워드로 살펴보는 전반기 리뷰 EPL

EPL 연말결산 키워드로 살펴보는 PL





#리버풀우승



이번시즌 리버풀의 기세가 대단합니다. 1경기도 지지않고 18경기 무패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웨인루니의 인터뷰로 화재가된 자료가 있습니다. 그건 바로  지난 10년간 EPL에서 박싱데이 크리스마스를 기점 1위팀이 우승하지 못한 경우 2회. 모두 리버풀 입니다.


현재 리버풀은 2위와 승점 6점차로 앞서고 있습니다만 분위기로 봐서는 질 것 같진 않습니다. 앞으로 아스날, 맨체스터시티 등 강팀과의 연전이 기다리고 있어 PL우승여부가 더욱 기대됩니다.  




#사리볼



콘테 감독의 후임으로 들어온 사리감독의 사리볼이 이슈였습니다. 이번시즌 첼시망했다. 라는 이야기가 시즌 초 흔하게 들렸습니다.

하지만 현재 순위 4위로 첼시는 굳건합니다. 

사리볼은 사리감독이 추구하는 축구 전략인데요 좁은간격으로 선수들을 배치하고 공격적인 짧은 패스를 바탕으로 경기를 운영하는 것을 이야기 합니다.




#굿바이벵거



벵거 감독이 떠났습니다.  아스날에서 EPL의 축구 트렌드를 이끌어가던 혁신적인 축구 감독 벵거, 말도 많고 탈도 많던 그의 아스날 생활은 마감되고 그 후임으로 세비야를 훌륭하게 이끌어 나갔던 에메리 감독이 부임했습니다.




#헬기추락



레스터시티의 구단주 비차이 스리바다나프라바 회장이 헬기추락사고로 목숨을 잃었습니다. 평소 레스터시티를 사랑했던 구단주는 epl10라운드 직후 킹파워스타디움을 이륙하다 불운한 사고를 겪고 말았습니다. 평소 구단과 도시를 위해 많은 헌신을 했던 좋은 분이라 더욱 많은 사람들의 가슴을 울렸습니다. 




#손흥민부활  



17년 최고의 한해를 보낸 손흥민 선수가 아시안게임이전을 기점으로 쭈우욱-길게 이어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군문제가 해결된 상황에서도 부진은 이어지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우려 했었는데요, 몇차례의 휴식을 갖고 손흥민선수가 완전히 부활했습니다. 최근 8경기 5골 3도움을 기록하며 매경기 공격포인트를 올리는 것은 물론 12월 몰아치기를 시전하며 이달의 선수상까지도 거론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기복 없는 꾸준한 활약 기대해봅니다. 




#무리뉴경질



조세 무리뉴감독이 맨유에서 경질 되었습니다. 라이벌인 리버풀에 크게 패한 것이 트리거가 되었습니다. 후임감독으로는 전 맨유 선수인 솔샤르가 임시감독으로 선임되어 구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제 스페셜 원의 시대도 저물어 가는 것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