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리뷰] 극한직업 '스토리와 재미, 관객 모두 사로 잡았다!'

안녕하세요 영화리뷰어 최고씨입니다.

 

오늘 리뷰는 1600만명을 돌파한 한국영화 ‘극한직업’ 을 리뷰해볼까 합니다. 

네, 저는 1602만 1번째 정도로 본것 같은데요, 안볼까 하다가 보게 되었습니다. 

 

 

 

#극한직업 


- 이병헌감독

극한직업은 영화 ‘스물’, ‘바람바람바람’을 연출한 이병헌감독이 맡았습니다. 08년 과속스캔들 각색으로 데뷔한 그는 그동안 한국 코믹영화에서 볼 수 없었던 그만의 세련된 감각으로 연출을 해왔습니다. 한국 코미디에 꼭 들어가있는 억지 감동코드를 극에서 제외함으로써 코미디영화 본질에 가깝게 제작하는 것을 목표로 영화를 제작했다고 합니다. 

 

 


- 주연배우

 극한직업의 주연배우는 류승룡, 이하늬, 진선규, 이동휘, 공명입니다.

 

 

 주연은 류승룡입니다. 7번방의 선물, 명량의 대성공을 거둔 배우였으나 그 후 손님, 도리화가, 7년의밤까지 내리 영화의 흥행에 실패하며 티켓파워가 시들해졌습니다. 그러나 뜬금없이 터진 코미디영화 극한직업이 이번에 천만을 돌파하며 다시금 류승룡의 티켓파워를 입증했고 넷플릭스 오리지널 킹덤에서 악역을 멋지게 소화하며 호평받고 있습니다.  

 


- 간략줄거리

 영화는 실적없는 마약반이 잠복수사를 위해  치킨집을 운영하게 되고 그 치킨집이 대박이 터지면서 벌어지는 해프닝을 그리고 있습니다. 

 


- 흥행성적

 극한직업은 현대 역대 박스오피스 흥행 2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고 있습니다. 1602만명으로 1위인 명량과는 100만명정도의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매출은 역대 1위로 1369억을 벌었다고 합니다. 이는 영화입장권 금액만을 계산한 것으로 추후 VOD서비스, 해외수출 등을 계산해본다면 금액은 어마어마하게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극한직업 줄거리(스포포함)

 마포서에는 실적은 없고 사고만 치고다니는 마약반이 있습니다. 매년 진급에서 누락되는 고반장은 자신의 팀이 실적부진으로 해체될 위기에 처하게 됩니다. 

 

 경찰서장에게 깨지고 나온 마약반 앞에 실적좋고 특진까지 한 강력반의 최반장이 한가지 정보를 흘려줍니다. 그것은 바로 국제마약밀수 조직의  거래 정황입니다. 그 정보를 토대로 마약반 고반장을 비롯한 팀원들은 마약밀매업자들의 동태를 살피기 위해 아지트앞에서 잠복을 시작하게 됩니다. 

 

 

 잠복이 길어지면서 그들은 맞은편 치킨집에서 치킨 배달을 시킬때 배달원으로 변장하여 잠입하는 방안을 세우고 치킨집에서 치킨만 먹으면서 잠복을 계속합니다. 그러나 마약밀매업자들은 치킨 배달은 시키질 않고, 잠복 일주일 째 장사가 되지 않는 치킨집을 사장은 헐값에 내놓았다는 소리만 듣게 됩니다. 

 

 치킨집 배달부로 위장하여 들어가려던 고반장과 팀원들은 급기야 계획을 위해 치킨집을 인수하고.. 주변의 의심을 피하기 위해 치킨을 판매하게 됩니다.

 

 

 어차피 손님하나 없을거라고 생각했던 치킨집에 수원왕갈비 소스를 입힌 수원왕갈비 치킨이 입소문을 타면서 잠복수사인지 치킨장사인지 모를 그들의 잠복이 시작됩니다. 

 

 대박이 나버린 치킨집. 그러나 마약 밀매업자들은 자리를 떠버립니다. 망연자실한 고반장과 팀원들. 마포서에서는 고반장에게 설상가상 정직이라는 처벌을 내리게 되고 고반장은 기왕 이렇게 된거 치킨집이나 열심히 해보자고 결심합니다.

 

 

 장사를 다시 하려고 마음먹은 순간 의심스러운 남자가 그들 앞에 나타납니다. 그 남자는 프랜차이즈사업을 해보면 어떻겠냐고 제안하면서 엄청난 현금을 제시합니다.  고반장은 그 제안을 받아들이고 시작된 수원왕갈비통닭 프랜차이즈는 전국에 퍼지게 됩니다. 

 

그.러.나  프랜차이즈를 제안한 그 수상한 남자는 마약밀매업자 이무배의 하수인으로 통닭집을 이용한 마약유통망을 확보하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그렇게 전국으로 통닭배달을 가장한 마약배달이 이루어지고.. 

 

 

 고반장과 팀원들은 프랜차이즈관리를 위해 운영실태를 조사던 와중 이상한 점을 깨닫게 되고 자신들의 치킨집이 마약유통업자들에게 놀아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한편 마약밀매조직의 두목 이무배는 수원왕갈비통닭을 이용한 유통망을 확보하고 기존 국내에서 마약을 유통하는 테드창에게 거래를 제안합니다. 국내 유통권(수원왕갈비통닭)을 넘겨주고 자신들은 중국에서 물건을 공급할테니 독점 계약하자는 거래였습니다.

 

 손해볼 것 없는 테드창은 이무배와 거래를 하기로 하고 인적드문 항구에서 만나게 됩니다. 그곳에 프랜차이즈 점검을 마친 마형사와 고반장 일행이 들이닥치게 되고 국내 최대 마약조직 두 곳이 일망타진 됩니다. 

 

 

 

#극한직업 재미는?

 극한직업은 한국코미디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쓸데없는 감동코드 없는 순수한 코미디 영화입니다.  덕분에 영화는 100% 재미에 집중 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B급유머, 화장실유머가 없다는 점이 이 영화의 최대 강점입니다. 누구나 호불호 없이 편하게 웃을 수 있는 코미디 요소들이 영화를 1천만을 돌파한 코미디 영화로 자리매김하게 한게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킬링타임에 최적화된 잘만든 상업영화입니다.

 

 국내에 이런 영화들 대놓고 재미만을 추구한다거나 대놓고 상업적인 영화들이 잘 나오지않아 약간 아쉬웠는데요, 극한직업은 간만에 나온 한국 코미디 영화의 수작입니다. 이런 대놓고 코미디 영화가 관객들에게 더 많은 선택지를 주었으면 합니다. 

 

끗-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과 아래 공감(하트)클릭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