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청소 리뷰 - 무풍에어컨 곰팡이 보신분?

※ 경고, 이 리뷰에는 더러운 곰팡이가 있습니다. 

에어컨청소 업체추천 리뷰 - 강북 노원

 작년부터 에어컨에서 냄새가 나기 시작했다. 숯 필터를 교체해도 묘하게 구린내가 나서 올해는 에어컨 청소 전문가를 모시기로 결심했다. 업체가 있는것도 아니고 어떻게 찾나 고민하다가 동네 중고거래 어플인 당근마켓에서 검색해봤다. 

 

 비싼 가격을 부르는 업체에 공동구매를 통해 할인을 받기 위해 사람들을 모으는 지역 주민들이 있었다. 

 

 

 공동으로 구매하려다가 더 저렴하게 시행해주는 분을 찾아서 공유해드렸다. 언제나 훈훈한 당근 마켓이다. 수요일 오전에 집에 있는 2in1 에어컨을 청소하기로 했다. 청소 당일. 차를 타고 오신 분해청소 전문가. 여러가지 도구를 이용해 능숙하게 에어컨을 해체했다. 

 

 우리집은 삼성 무풍에어컨인데 무풍에어컨들이 곰팡이가 잘 든다고 한다. 특히, 하단부에. 위쪽 팬보다 아래쪽 팬에 곰팡이가 많이 있는걸 볼 수 있다. (ㅠㅠ 더러워)

 

 

<으 더러워>

 

<모자이크>

 

 

<와 복잡해!>

 

 꽤나 복잡해 보였는데 능숙하게 분해가 되어갔다. 나는 옆에서 오예스와 커피를 마시며 작업을 지켜보고 있었다. 

 

<목욕 재개한 부품들>

 

<틀도 깨끗해졌다>

 

 에어컨 분해청소의 작업 시간은 약 2시간이었다. 뒷정리까지 깔끔하게 해주셨다. 벽걸이 에어컨은 간단하게 끝났고, 아래 온갖 전자기기 들이 있었는데 치울 필요는 없다고 해서 좋았다. 조립도 완벽하게 해주었다. 벽걸이는 20분가량 켜둬야 한다고 한다.  

 

 청소주기에 대해 물어봤는데 2년에 한번정도 분해청소를 맡기면 된다고 한다. 무풍에어컨을 쓰면서 한번도 청소전문가에게 맡기지 않은 분들은 꼭..꼭.. 맡겨서 청소를 받길 바란다.

 

* 우리집 에어컨을 청소해주신 분은 강북, 노원, 도봉, 의정부 등 서울 강북지역 전체를 돈다고 한다. 연락처가 궁금하신 분들은 메일주소를 남겨주시라. 

 

 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