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의 경로를 보는 사이트 4곳

안녕하세요 생활리뷰어 최고씨입니다.

오늘 리뷰는 태풍의 경로를 확인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태풍의 진로가 어떻게 바뀌냐에 따라,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대비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태풍의 경로를 보다 다방면으로 확인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물론 기상청이 정확한편이긴 합니다만.. 경로를 예측하는 기술은 국가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태풍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은 꽤 많습니다. 이제 인터넷의 발달로 우리는 그곳에 들어가 직접 태풍의 예상경로를 확인할 수 있죠.

우리나라 기상청을 제외하고 대표적인 사이트 4곳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태풍통보문 - 기상청 날씨누리

개편된 날씨누리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지도를 통한 실시간 기상정보와 레이더영상, 전국 특보 현황을 조회할 수 있으며, 내 지역의 현재 기상상황과 대기질 상태, 일출/일몰 시각을 확인할 수

www.weather.go.kr

 

 

#Earth Nullschool 

이 사이트에서는 현재 바람, 날씨, 해류, 미세먼지 등 날씨 예보와 관련 정보를 슈퍼컴퓨터로 측정하여 시각화 해주는 사이트 입니다. 3시간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세련된 디자인의 그래픽, 위치, 풍속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지구의 전체 기상정보가 나온다>

 

 

earth :: a global map of wind, weather, and ocean conditions

See current wind, weather, ocean, and pollution conditions, as forecast by supercomputers, on an interactive animated map. Updated every three hours.

earth.nullschool.net

 

 

#미국 합동태풍경보센터 (JTWC)

하와이에 위치한, 미국 합동태풍경보센터 입니다. 미해군과 공군이 함께 운영하는 태풍경보센터로써 태평양 일대의 기상정보를 제공합니다. 

 

<태평양의 주요 태풍정보가 노출된다, 세부사항은 클릭해보면>

 

<이렇게 자세한 예상경로와 정보를 준다>

미국합동태풍경보센터 바로가기 

 

#일본기상청

태평양에서 오는 자연재해의 대부분을 막아주는 일본입니다. 일본은 지진피해 태풍피해가 워낙 많기 때문에 기상정보도 정확한 편입니다. 일본기상청에서도 태풍의 경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빨간 부분을 조절하면 태풍별 이동경로와 예상경로 등 정보를 얻을 수 있다>

 

 

気象庁|統合地図ページ

申し訳ございません。ページの読み込みに失敗しました。 通信状況によってはこのページが表示されることがありますので、その場合はリロードをお願いします。

www.jma.go.jp

 

 

#대만 기상청

태평양에서 생성되는 태풍의 1/3은 서쪽으로 흘러갑니다. 서쪽에는 대만, 필리핀이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태풍을 직격으로 맞는 대만 기상청의 태풍경보 또한 참고해 볼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대만기상청 태풍정보 바로가기 

 

 

아파트 태풍 대비 필수 점검사항

태풍 대비 집에서 어떻게 해야할까  태풍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위험한 곳엔 가지말고, 창문에 테잎으로 X자로 붙이기, 신문지 붙이기, 실외기 결속하기, 비상용품, 랜턴 준비 등 태풍

all-that-review.tistory.com

 

다이아몬드 시세 보는 법 - rapaport diamond report 2022

다이아몬드 시세에 대한 이야기  다이아몬드는 나석의 품질(가격)을 선택, 결정하고, 세팅(반지,목걸이,귀걸이)을 한다. 다이아몬드 나석이라고 하는 것은 원석을 가공한 컷팅된 예쁘고 반짝거

all-that-review.tistory.com

 

쇄골골절 #0 자빠링! 자전거 타다 넘어지면... in 잠수교

 때는 5월 14일 저녁 8시 50분쯤이다. 잠수교 오르막을 넘기위해 속도를 올리던 나는 그대로 땅에 고꾸라 지고 만다. 도대체 무슨일이 벌어졌는지 어안이 벙벙했다.  갑자기 눈앞에 땅이 보였고

all-that-review.tistory.com

 

#마치며

오늘은 태풍의 경로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4곳을 소개해드렸습니다. 4개국 모두 이번 태풍 솔릭이 한반도를 관통한다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태풍은 방향을 바꾸는 전향시점에서 속도가 줄었다가, 방향이 바뀌면 빠르게 지나간다고 합니다. 부디 별 피해 없이, 열기만 가지고 떠났으면 좋겠습니다. 

 

 

 

끗-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댓글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