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 #18 수소차 관련주

안녕하세요 투자리뷰어 최고씨입니다. 



사람들은 돈을 벌기 위해서는 투자가가 되라고 말합니다. 

그래서 전 투자가가 되기로 결심합니다. 




물론 투자금은 얼마되진 않지만 - 주식을 하나하나 공부해가며 제 투자를 기록해보겠습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수소차 관련주 입니다.



#수소차 관련주


최근 국내에서 전기차를 뛰어넘어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수소차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늘어났습니다. 




 현대자동차에서는 차세대 수소차 넥소를 발표하며 상용화에 대한 기대감을 비췄는데요. 이에 문재인 대통령님도 현장을 방문하여 당시 수소차 관련주가 급등하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확실히 주식은 미래가치를 반영하는 것이 맞는 듯 합니다. 당시 파격적으로 올랐던 수소차와 관련된 주식소개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차

수소전지차를 선두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현대차입니다.


현대차는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완성차 제조업체로,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하였으며 현대자동차그룹에는 현대자동차를 포함한 국내 56개 계열회사가 있습니다. 2018년에는 수소전기차 넥소를 출시하였고 2세대 넥소가 출시 준비중입니다.  





#S&T모티브 

현대차에 하이브리드 연료전지용 모터를 제공하는 업체입니다.


 S&T모티브는 한국GM의 최대 부품공급업체 중 하나로 차량용 샤시, 에어백, 모터, 네비게이션 등의 차량용 부품과 개인용 복합화기 등의 방산제품을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차량용 부품의 경우 기술력 및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한국GM의 핵심부품 공급뿐만 아니라 GM, PSA, 다임러, 포드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부품을 납품하고 있고, 방산 역시 안정적 매출을 시현 중입니다.




#모토닉

가스밸브 관련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로 국내 LPG연료 기술 업계 1위 업체입니다. 현대에서 개발중인 수소는 기체수소로 관련 장비의 독점계약이 가능하다고 전해집니다.


1974년 3월 7일 자동차 부품인 캬뷰레타 및 Diecasting을 생산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그 후 생산제품이 LPI System, EGR Valve, CVVL 등으로 다양화 하였습니다. 자동차 부품(제조 및 상품)의 매출액과 자산 총액이 전체 부문의 90%를 초과하는 지배적 단일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국내 자동차 LPG차량의 LPI시스템을 유일하게 공급하고, 수소차에 중요하고 기술 장벽이 높은 액체/기체 제어 기술이 독보적입니다. 



#제이엔케이히터

수소충전소를 개발중인 제이엔케이히터입니다.  


 석유화학 플랜트 가열로 사업으로 시작한 제이엔케이히터는 2016년 ‘수소차-전기차 융합스테이션 국산화 기술개발 및 실증과제’에도 참여기관으로 선정돼 과제를 수행하고 있으며 오는 2021년까지 진행되는 과제를 통해 제이엔케이히터는 국산화 기술개발을 계획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2017년 수소충전소용 대용량(500kg/day) 수소제조장치 개발 과제에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어 과제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삼보모터스

 현대자동차와 협력하여 수소차 연료전지 협력 개발 완료하였습니다.  


 삼보모터스는 자동차의 자동변속기를 구성하는 부품 및 파이프류 제품을 전문 제조하는 자동차부품 제조업체로 제증명서 자동발급기(KIOSK)의 제조, 판매 및 IT 셋톱박스의 판매를 주 목적으로 1987년 9월 25일에 설립되었습니다. 

 주요 아이템인자동차용 Pipe와 오토 트랜스미션용 Plate의 기술력과 품질보증력으로 현대, 기아차 뿐만 아니라 해외 완성차에도 공급을 하고 있습니다.




 위 소개해드린 기업 외에도 EG, 동아화성, 삼화전기, 성문전자, 성창오토텍, 시노펙스, 엔케이 등 다양한 업체들이 존재합니다. 수소차 하나로 이렇게 많은 관련주들이 오른다니 잘 파악해둘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끗-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하트) 클릭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