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필 교정! 본격 손 글씨 연습 리뷰. 손글씨 장점

덜컥 시작한 손글씨, 가능하면 하루에 1문장이라도 잘 쓰려고 노력한다. 그러나 평소 업무중에 급하게 필기해야 하거나, 어딘가 메모할때 줄이 없다면 개발새발 쓰게 된다. 



 좀 더 연습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이다. 거의 매일 손글씨 연습을 하는데, 단점 보다는 장점이 많다. 유일한 단점은 제법 시간이 걸린다. 정도 



#손글씨 연습의 장점

손글씨 연습을 하면서 가장 큰 장점은 우선 글씨를 잘 쓰게 된다. 이것이다. 물론 아직 한참은 부족하지만 자음과 모음의 배치를 고려해 가며 한글자 한글자 쓰다보면 문명인의 글씨가 나온다.





<아인슈타인의 명언>


 두번째는 다양한 글을 읽게 된다는 점이다. 무언가 쓰려면 읽어야 된다. 나는 단문의 시, 장문의 시, 명언, 소설의 한구절을 닥치는대로 쓰고 있는데 읽는 재미가 있다. 뭘 쓸지 생각하면서 읽다보면 읽는 거 자체로도 재미있고, 새로운 읽을거리를 계속 찾게 된다.


<예쁜 문장을 쓰는 작가 안리타>


 마지막으로는 놀랍게도 명상의 효과가 있다. 한구절 한구절을 끄적여 내려가다보면 온 신경을 펜 끝에 모으게 되는데 하나의 단편 시를 쓰느데 걸리는 시간이 한 20분. 그 시간동안은 깊게 집중하면서 머리와 마음이 환기가 된다. 



이렇게 장점 많은 손글씨 이제 손글씨 쓸 일 없는 시대가 되었지만, 한번쯤 책상에서 마음을 정갈하게 좋은 글귀를 하나 쓰는 것도 좋은 취미가 될 것이다.


끗-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댓글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