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긴어게인3. 12화 리뷰 '박정현 상들리에'

안녕하세요, TV프로그램 리뷰어 최고씨입니다.

오늘 리뷰는 비긴어게인 3.  12화입니다. 


베로나에서 1일차를 마친 박정현팀.

숙소로 돌아와 낮에 있었던 버스킹에 대한 이야기를 두런두런 나눕니다. 



광장에서 버스킹을 본 게스트하우스 호스트가 자신의 둘째 딸이 밴드를 보고싶다며 소개해주겠다고 제안합니다.



잠 시 뒤




주인아저씨가 데려온 둘째 딸은 서울촬영으로 먼저 돌아가게 된 악동뮤지션의 수현이었습니다.



팀원들은 어안이 벙벙.



수현은 미리 계획된 스케줄을 위해 서울로 갔다 바로 이탈리아로 돌아오게 됩니다.



오늘 버스킹의 주요 테마는 로맨틱입니다. 버스킹은 스칼리제로 다리와 줄리엣의 집, 그리고 에르베 광장에서 진행됩니다.



스칼리제로 다리는 14세기 건축물로 13년 로미오와 줄리엣 촬영지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곳의 다리 중앙에서 헨리와 임헌일이 로맨틱한 음악을 연주합니다. 영화 로미오와 줄리엣 OST  Henry mancini - LOVE Theme와 영화 시네마 천국의 OST Ennio Morricone - Love Theme for Nata를 감미롭게 연주합니다.



버스킹공연을 하는 곳에 파라오 분장을한 행위예술가가 눈앞에 있고 꼼짝없이 고생하며 돈을 버는 그에게 봄여름가을겨울의 Bravo My Life를 불러주는 하림과 버스킹팀



낭만적인 분위기를 몰아 로미오와 줄리엣 OST인 Kissing You를 박정현이 감미롭게 부릅니다. 



갑작스럽게 비가 내리고, 하림은 비가 오면 부르기로 약속했던 자신의 노래 RAINBOW BIRD를 열창합니다.


다리에서 공연을 마치고 도보로 15분 이동하여 줄리엣의 집에 방문하 버스킹팀.  

줄리엣의 집은 베로나시에서 지정한 가상의 공간으로 베로나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이자 로미오의 줄리엣과 관련된 박물관이기도 합니다. 입장료는 7유로



이곳 줄리엣이 로미오의 세레나데를 듣던 테라스에서 다리에서 연주했던 두곡의 사랑연주곡을 연주합니다. 



그리고 로미오와 줄리엣은 아니지만 알콩달콩한 남매캐미를 보여주는 헨리와 수현이 Like A Star를 부릅니다.



오늘 마지막 버스킹 장소 에르베 광장. 로마시대 약초시장이 열렸던 곳으로 약초를 뜻하는 에르베가 광장의 이름이 되었다고 합니다. 


저녁 해질무렵 낭만이 넘치는 이 광장에서 헨리가 포지션의 I LOVE YOU를 부릅니다. 한국어 가사에 익숙하지 않은 헨리는 남몰래 이 노래를 연습했는데 실수없이 노래를 완성합니다.



두번째 노래로는 미국의 팝듀오 카펜터즈의 top of the world입니다. 수연이 특유의 청아한 목소리로 관객과 호흡을 맞춰 노래를 부릅니다. 





다음곡은 김필이 여진의 그리움만 쌓이네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열창합니다. 그리움만 쌓이네는 여성싱어송라이터 여진의 곡으로 당시 트로트판이었던 대중가요에 신선한 스탠다드 팝의 물결을 일으킨 곡입니다. 



헨리와 수현은 Lucky를 귀엽게 듀엣하는데 이번에는 모든 세션들이 참여하여 완벽한 공연에 성공합니다. 이탈리아 버스킹 내내 헨리와 수현은 거의 무반주로 듀엣을 하곤 했었죠. 



 대망의 마지막 노래는 박정현이 부르는 샹들리에 입니다. SIA의 곡으로 본의아니게 많은 논란을 일으킨 노래입니다. 바로 서울에서 김고은, 정해인이 함께한 영화 홍보용 출연 때문에 예고편에는 등장했지만 특별편 이후 이적팀의 독일 버스킹으로 이야기가 넘어가면서 예고에는 등장했지만 시청자는 들을 수 없었던 그 곡입니다.  





  박정현은 샹들리에를 특유의 기교와 가창력으로 원곡을 넘어선 공연을 하며 관객과 팀원들에게 엄청난 환호를 받습니다. 정말 듣는 내내 귀가 호강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확실히 박정현은 박정현입니다. 


 이제 남은 이탈리아 일정은 2일, 앞으로 어떤 곡을 들려줄지 또 다음주가 기대됩니다.


#1 스칼리제로 다리

영화 로미오와 줄리엣 OST  Henry mancini - LOVE Theme

영화 시네마 천국의 OST Ennio Morricone - Love Theme for Nata

봄여름가을겨울-  Bravo My Life

Des'ree - Kissing you

하림 - RAINBOW BIRD


#2 줄리엣의 집

영화 로미오와 줄리엣 OST  Henry mancini - LOVE Theme

영화 시네마 천국의 OST Ennio Morricone - Love Theme for Nata

Corinne Bailey Rae - Like a Star


#3 에르베 광장

포지션 - I LOVE You

Carpenters - top of the world

여진 - 그리움만 쌓이네

jason mraz - Lucky 

sia - chandelier


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