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 #22 주식계좌 관리하기

안녕하세요 투자리뷰어 최고씨입니다.

사람들은 돈을 벌기 위해 투자가가 되라고 말합니다. 



그래서 전 투자가가 되기로 결심합니다.


물론 투자금은 얼마되진 않지만 - 주식을 하나하나 공부해가며 제 투자를 기록해보겠습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주식계좌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입니다.



#주식계좌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주식계좌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노하우를 알아 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은행계좌는 잔고와 이자율만 확인하면 됩니다. 그러나 증권계좌의 경우 시시각각 금액에 변동이 있기 때문에 투자자의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1. 현금 비율을 유지하라!

주식을 100%보유하고 있는 것. 그것은 현명한 투자자가 아닙니다. 시장의 유동성이 클 수록 현금 보유량은 투자의 객관성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전체 투자금의 10~30%는 현금을 보유하시길 바랍니다.


2. 과도한 위험에 투자하지 마라!

선물, 옵션, ELW같은 위험도가 높은 투자상품이 있습니다. 물론 높은 비율로 이득이 될 수도 있지만 희박하기도 합니다. 개인투자자의 경우 이런 위험부담을 지면서 투자하게 된다면 일순간에 투자금을 날릴 수도 있습니다.


3. 원금 이상의 수익은 다른계좌에서 관리한다!

투자의 수익을 예금계좌에 옮겨놓는 버릇을 들여야 합니다. 초기 투자금이 헷갈리게 되면 수익관리가 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500만원을 투자해서 100%수익이 나 1000만원이 되었다 하더라도 다시 그 1000만원을 투자하게되서 50%의 손실이 나게 된다면 다시 본전이 되고 맙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익은 수익대로, 투자금은 투자금대로 관리하여 자신의 손익을 잘 관리해야 합니다. 



#투자현황




 투자 현황입니다.  지속적으로 투자하여 569만원을 투자했습니다. 하이닉스는 목표가 75,000에 도달하여 판매하였고, 현대엘리베이터에 물린 금액, 그리고 유니슨에 더 투자하여 3344주까지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ㅠㅠ

 

  대북제제에 대한 긍정적인 뉴스가 나와야 현대엘리베이터에서 탈출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니슨은 현재 BW등 악재가 있었으나 패스트트랙에서 벗어나 정상 여신기업으로 활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거기에 유지 정비 사업도 수주하였고, 앞으로 호재가 더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기다리는 일은 꽤 어려운 것 같습니다. 


끗-


성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