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 #24 배당투자란? 어디에 투자할까?

안녕하세요 투자리뷰어 최고씨입니다.

사람들은 돈을 벌기 위해 투자가가 되라고 말합니다. 




그래서 전 투자가가 되기로 결심합니다.

물론 투자금은 얼마되진 않지만 - 주식을 하나하나 공부해가며 투자를 기록해보겠습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배당투자입니다.


#배당투자란?


 배당투자에 알려면 우선 배당이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배당이란 주식회사가 주주총회의 결의를 통해 주주가 소유한 주식 비율에 따라 주주들에게 이익금을 분배하는 것을 이야기 합니다.

 

즉, 이익이 많으면 배당금도 크다는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배당에 굉장히 인색한 편이었습니다. 요즘 추세가 바뀌고는 있다지만 그래도 인색한건 마찬가지 입니다.  


  그래도 주주들에게 배당금을 제법 돌려주는 회사들이 있습니다. 지난해 기준으로 아주캐피탈이 21%, 주당 배당금 1653원, 천일고속이 배당수익률 16.96%, 주당배당금 15,300원, 한국쉘석유가 17,000원 등으로 높았습니다.


 배당이 많이 나오는 주를 찾아서 투자한다면 배당수당으로 큰 이익을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분기별로 배당금을 주는 회사들도 늘고 있다고 하니 배당투자에도 관심을 줘야겠습니다. 


#투자현황 



 

투자내역은 변동이 없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도 작성했지만, 계좌관리가 중요한 듯 합니다.  잔고 없이 모두 투자한 결과 좋은 상품이 있어도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심지어 손절도 못하는 상황입니다.

 

 유니슨은 이제는 모르겠다는 심정으로, 강제 존버 중. 엘지유플러스도 마찬가지입니다.


 오르기 전까진 팔지않겠다는 각오로 유니슨은 2,500원 유플러스는 18,000원에 팔도록 하겠습니다! (꼭 그날이 오길.)


 아래는 꽤 오래 보유했던 하이닉스의 배당금입니다. 이 배당금까지 하면 하이닉스가 저에게 벌어준 돈이 거의 30만원 가량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도 돈 받으니까 뿌듯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배당투자의 유망기업을 선정하는 요령과 배당률을 계산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성투하세요


끗-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댓글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