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 #28 주식 도서추천 <치과의사 피트씨의 똑똑한 배당주 투자>

안녕하세요 투자리뷰어 최고씨입니다.

 

 투자금은 얼마되진 않지만 - 주식을 하나하나 공부해가며 투자를 기록해보겠습니다.

 오늘 리뷰는 주식관련 도서 '치과의사 피트씨의 똑똑한 배당주 투자' 입니다. 



 이 책은 치과의사 피트씨의 배당주 투자법을 정리해 놓은 책입니다. 피트씨는 13년부터 블로그에 배당주 투자와 관련된 글을 작성해왔으며 한국형 배당주 투자법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피트씨는 저금리 시대에 배당주에 투자하면서 배당금보다 주가의 시세차익으로 큰 수익을 얻었다는데, 실제로 13년 부터 3년 간 수익률이 6.5배가 늘었다고 하니 대단한 투자고수입니다. 피트씨가 6.5배의 수익을 얻는 동안 코스피 지수는 1997에서 2016으로 1%정도 상승한걸 고려하면 배당주 투자의 매력이 더욱 빛나는 것 같습니다. 



#책의 구성


 책은 4개 챕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챕터 1에서는 배당주 투자의 기초를 배당주를 선택하기전에 고려해야할 사항들에 대해 정리해두었습니다. 이 책에서 가장 좋았던 부분은 단순히 배당주 투자에 대한 이론적인 부분 뿐만 아니라 좋은 기업을 판단하는 기준들을 정말 구체적이고 상세하게 다루고 있다는 점입니다. 


 챕터 2. 실전 배당주 투자에서는 피트씨가 실제로 배당주 투자를 하면서 고려했던 점과 투자했던 기업들을 사례로 배당투자법(연금생활, 배당 재투자, 시세차익, 국채시가배당률 투자법)을 하나하나 친절하게 설명해 줍니다.


 챕터 3. 배당주 투자사례에서는 다양한 배당주들의 기업형태와 문제점 그리고 장단점들을 예로 들며 독자로 하여금 투자가이드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특히 배당주 투자에서 피해야할 사례들을 예로 들어주는 부분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챕터 4. 보조지표를 활용한 배당주 투자에서는 다양한 경제지표가 주는 신호를 어떻게 해석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해줍니다.  


 배당에 집중하여 주식판을 들여다본 투자서, <치과의사 피트씨의 똑똑한 배당주 투자> 주식투자를 입문하고자 한다면 한번 읽고 배당주 투자도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