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샷에집중하라 #5 흔들리는 골프멘탈을 위한 안내서

안녕하세요, 생활리뷰어 최고씨입니다. 오늘 리뷰할 도서는 <모든샷에집중하라>입니다. 처음 이 책의 제목만 봤을때는 한 타, 한 타 소중하게 쳐야된다 라는 이야기 인줄 알았습니다. 읽어보니 그 이야기가 맞습니다. 하지만 저자는 좀 더 구체적, 실천적으로 그 방법을 제시합니다.

 

그럼 우리의 골프멘탈을 지켜줄 모든샷에 집중하라 5번째 챕터 <골프에서 가장 중요한 샷은 바로 이 샷이다> 리뷰를 시작합니다.

 

 

 

#상대를 기다리는 것

 잭 니클러스는 지상 최고의 골퍼 중 한명입니다. 잭의 기술들 중 가장 평가 절하 된것은 경기에 대한 통제력 입니다. 충분히 65타를 칠만한 역량을 가지고 있던 잭은 그것을 넘어서려는 우를 경기중에 범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잭은 버디를 잡아 상대를 압박하는 선수가 아니었습니다. 그는 파로 오래 버텨내는 스타일의 골퍼였습니다. 자신의 타수를 지키고 상대의 실수를 기다렸습니다.

역대 최고의 선수들의 공통된 특징은 상대방을 기다릴줄 안다는 점입니다.

 

#연습장의 실력을 코스로 가지고 가기

 연습장에서는 뻥뻥 잘치는 사람들도 막상 코스에 나가면 연습장에서 처럼 치질 못하는것이 현실입니다. 

 

저자는 그 이유중 하나를 연습과 코스에서 나가는 것이 전혀 다른 두개의 경험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연습할때 경기하고, 경기할 때 연습하는 법을 느끼고 깨달아야 하나의 경험으로써 연습이 효과가 있으며, 경기중 완전한 집중으로 샷을 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결국 나중에는 실전에서도 연습처럼 얻는것이 있으며 연습에서도 실전처럼 배우는게 생기게 됩니다. 

 

#생각상자와 수행상자

이전 챕터에서 소개한 생각상자와 수행상자의 개념은 코스에서도 연습장처럼 생각하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함께 라운딩하는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또 다른 연습법 말로 표현하기

우리는 코스에서의 연습상황을 만들기 위해 목표물을 말할 필요가 있습니다. "6번 아이언으로 그린 옆에 바짝 붙이는 샷을 할것이다" 라고 말하고 자신감있게 휘두르는 것으로 목표물에 대한 집중력과 샷에 대한 확신을 갖게 합니다.

 

스윙키 : 말하고, 그것을 진정으로 의미하고, 실행하라 

오늘은 연습과 실전의 경험을 융화시키는 방법, 그리고 수행상자와 생각상자 경기의 통제의 중요성에 대해 다루어 봤습니다. 아무래도 멘탈적인 부분을 다루는 책이라 반복적인 내용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다음 포스팅 부턴 새로운 내용이 나오는 부분으로 건너 뛰어 포스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모든샷에 집중하라 이번챕터는 여기까지 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과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끗-